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블록캐치] BORA, 블록체인 저장 공간 최적화 특허 출원 外
김가영 기자
2019.05.13 14:31:00
◆ BORA(보라), 블록체인 실제 서비스 위한 핵심 기술 특허 등록 및 출원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가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각 노드가 사용하는 저장 공간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블록체인 제공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BORA가 특허 출원한 신기술은 인스턴트 메시지와 같이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일정 기간 후 삭제해야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때, 용도가 다한 블록을 삭제해 데이터의 무한 증가를 방지하면서 블록체인의 신뢰성은 유지하는 기술이다.


BORA는 지난해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설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이번 특허 출원을 포함 현재까지 국내 특허 1건을 등록 완료했고, 특허 5건의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 아이콘(ICON),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BORA, 클레이튼 메인넷 이전 일정 연기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MixMarve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콘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로 새로이 합류한 믹스마블은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를 연결해, 자발적인 참여와 창작으로 선순환되는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를 구현하고자 한다. ‘하이퍼드래곤즈(HyperDragons)’, ‘하이퍼스네이크스(HyperSnakes)’ 등 주력 게임 시리즈로 6000명 이상의 일일활성사용자수(DAU)를 보유한 믹스마블은 2019년 2분기,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 플랫폼’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믹스마블은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서, ▲아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믹스마블 게임 플랫폼 연동 ▲P-Rep 후보 출마 ▲ICX 스테이션 프로그램 참여 등 아이콘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2019년 4분기까지 믹스마블은 자체 레이어2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 ‘믹스마블 SDK(MixMarvel SDK)’을 아이콘 네트워크와 연동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의 진입 장벽을 대폭 축소할 계획이다.



◆ 헤데라 해시그래프, 두번째 커뮤니티 테스트 프로그램 시작


블록체인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가 두번째 커뮤니티 테스트 프로그램의 시작을 발표했다. 13일부터 헤데라 해시그래프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P2P(peer-to-peer) 초소액 결제의 유효성 확인 및 제 3자의 결제 서비스 개발 지원, 스마트 컨트랙트 사용을 위한 헤데라 네트워크 기능의 검토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커뮤니티 테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용자와 개발자는 테스트 보상으로 2억 개 이상의 HBAR(헤데라 해시그래프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발자와 사용자가 메인넷 네트워크 개방 이전에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만들어 졌으며, iOS와 Android 버전의 지갑, 헤데라 확장 브라우저(Hedera Browser Extension)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WordPress Plug-In)도 프로그램에 연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테라, 미국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서틱 인증 획득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테라가 블록체인 보안 감사(auditing) 업체인 서틱으로부터 보안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서틱은 저명한 경제학자, 보안 연구원 및 엔지니어들로 팀을 구성해 테라 프로토콜과 퍼블릭 블록체인에 대한 보안 감사를 진행했다. 특히 모델링을 통해 테라의 토큰 이코노미 설계가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도 가격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 그리고 ‘코스모스(Cosmos)’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활용한 블록체인이 여러 유형의 공격에도 안정적인지를 연구했다. 테라가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 ‘Go’도 직접 검토를 진행했다.


서틱은 수학적 방법을 응용해 블록체인 인프라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사하는 기관이다. 수십 년 동안 누적된 연구 결과를 활용해 가장 앞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동 창립자이자 예일대학 정교수인 ‘종샤오(Zhong Shao)’의 지도 아래 전 세계 175개 이상 프로젝트에 감사를 진행했다. 바이낸스, OKEx, 후오비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는 물론 NEO, 아이콘(ICON), 쿼크체인(QuarkChain) 같은 퍼블릭 블록체인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