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베트남 호치민 부동산개발 나서
부동산개발업체 노바랜드 그룹과 호치민 시공·개발 협약 체결

롯데건설이 베트남 호치민 부동산 개발사업에 나선다.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더 그랜드 맨하탄 아파트 조감도.


롯데건설은 지난 8일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호치민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The Grand Manhattan)과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 시공 등 호치민시와 인근 신도시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노바랜드 그룹은 1992년 베트남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업체다. 올해 베트남에서 약 65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노바랜드 그룹과의 체결로 검토하는 프로젝트는 총 5건이다. 3건은 시공사업이고 2건은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다. 첫 번째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다.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면적 1만4000㎡, 아파트 1031가구, 오피스텔 231가구 규모다.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즈니스호텔로 사용한다. 나머지 층에는 고급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2021년 입주 예정이다. 또 다른 시공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한다.


노바랜드 그룹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최근 베트남에서 활발할 투자·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이번에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베트남 주택신도시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올 2월 현지 법인 롯데랜드(LOTTELAND)를 설립했다. 현재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에서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노바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롯데건설이 베트남 건설·부동산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시너지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 며 “롯데건설은 품질·효율성 제고를 통해 프로젝트 가치를 증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