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 신동빈 회장, 美 트럼프 대통령 면담 外
이호정 기자
2019.05.14 09:31:00
◆신동빈 회장, 국내 재계 최초 美 트럼프 대통령 면담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롯데 신동빈 회장은 1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투자 확대 및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우리나라 재계 총수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면담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 회장은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지난 9일 준공한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에 위치한 에탄크래커 공장에 대해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규모 투자에 대해서 고맙다고 화답하고, 생산품에 대해 질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회장이 롯데그룹 사업 현황과 롯데뉴욕팰리스호텔 사업을 설명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좋은 투자였다”며 “전통이 있는 훌륭한 건물이니 잘 보존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모레퍼시픽, 스트레스 피부영향 억제물질 연구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10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피부연구학회(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 연례 학술대회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장벽 기능장애를 쿠메스트롤이라는 물질이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쿠메스트롤이 효소(11β-HSD1)에 작용해 코르티솔로의 전환을 억제하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피부장벽 기능장애를 낮출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관련기사 more

◆현대IT&E, ‘자유이용권 무제한’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연인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현대IT&E는 이 달 말까지 VR스테이션 자유이용권 이용 시간(3시간)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유이용권 무제한 혜택은 VR스테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시 이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최고 20% 할인 프로모션



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등 3종의 세트 메뉴를 최고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지난 2월 출시한 에그 불고기 버거는 맥도날드의 베스트 셀러인 불고기 버거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식재료인 계란을 더해 환상적인 맛의 조화와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죽이야기, ‘2019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 참석



죽이야기가 지난 11일부터 3일간 중국 북경서 열린 ‘2019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쳤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직접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상담을 진행했다. K-푸드 열풍으로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창업 상담을 신청했으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 중앙방송국(CCTV)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 쌀 농가 계약재배 확대



CJ프레시웨이는 쌀 소비 감소로 시름하고 있는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우리 쌀 계약재배에 앞장서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5년 계약재배를 시작한지 4년만에 면적은 약 23배, 참여농가는 약 9배가 늘었으며, 지역도 전남 익산, 충남 아산 등 기존 5곳에서 전북 고창, 충남 홍성, 공주 등 15곳으로 확대했다. CJ프레시웨이가 올해 계약재배 농가에서 수매하게 될 물량은 약 4만 5천여톤이다. 이는 지난해 연간 쌀 소비량(61kg)을 기준으로 제주도민이 1년 넘게 소비할 수 있는 양이다.


◆세븐일레븐, 불닭소스 활용 디저트 ‘이게정말불떡’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불닭소스를 활용한 이색 떡 디저트 '이게정말불떡'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조청, 꿀을 넣은 달콤한 시럽에 매운 불닭소스를 넣어 만든 상품이다. 그야말로 중독성 강한 '맵단짠(맵고 달고 짠)' 맛이 특징이며 국내산 찹쌀떡을 넣어 쫀득한 식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5월만 가입되는 ‘골든 클럽’ 멤버 도전하세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5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Golden Premier Steak)’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골든 카드’와 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빕스는 5월 한 달 간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주문 고객에게 ‘골든 클럽’이 됐음을 인증하는 ‘골든 카드’와 스테이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 한 병을 증정한다. ‘골든 클럽’ 멤버에게는 11월 30일까지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를 주문 할 때마다 와인 한 병을 계속해서 무료로 제공한다. 와인은 생맥주 또는 에이드 3잔으로 변경 할 수 있다.


◆필립플레인,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신규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위스 럭셔리 브랜드필립플레인(Philipp Plein)이 이달 10일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화려한 장식과 특유의 크리스탈 해골 무늬로 잘 알려진 ‘필립플레인’은 재미있고 도발적이면서도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국내에 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일동후디스, 300㎖ 대용량 컵커피 ‘앤업카페’ 리뉴얼 출시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 300㎖ 대용량 사이즈 컵커피 ‘앤업카페’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도시 라이프 스타일의 젊은 이미지에 중점을 두어 모던함과 세련됨은 유지하되 앤업카페만의 심플함을 살린 디자인으로 개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두의 원산지 지도와 커피 맛의 밸런스를 이미지화한 ‘커핑 노트’를 더해 전문성을 높였다.


◆현대백화점, 남성패션 여름 상품 특가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서 '남성패션 여름 상품 특가전'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에는 국내외 유명 남성패션 브랜드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소재의 인기 아이템 70여 개를 특가해 선보인다. 브랜드별로 피케셔츠, 린넨셔츠, 씨어서커 수트 등을 최초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준비된 물량 규모는 50억원 수준이다.


◆파스쿠찌, 여름 음료 ‘트로피칼 그라니따’ 4종 출시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트로피칼 그라니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달콤한 청포도와 키위가 어우러진 상큼한 맛의 ‘청포도키위그라니따’ ▲복숭아와 파인애플을 섞어 달콤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인 ‘파인피치그라니따’ ▲상큼하고 이색적인 식감의 패션후르츠와 달콤새콤한 망고가 조화롭게 섞인 ‘패션애플망고그라니따’ ▲구아바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오렌지, 패션후르츠를 조화시켜 이국적인 맛을 내는 ‘구아바오렌지그라니따’ 등이다.


◆롯데GFR 빔바이롤라, 기하학적인 댄서 프린트 원피스 출시



스페인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빔바이롤라(BIMBA Y LOLA)에서 2019 S/S 시즌을 맞이하여 기하학적인 프린트가 돋보이는 댄서 프린트 원피스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주제인 ‘#THIS IS SEDIMENTAL’은 자연과 인간의 아름다운 조합을 지질학적 프린트와 자연을 연상시키는 컬러를 더해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고급스러운 캐주얼룩을 보여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