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연기 外
◆ 미국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뉴욕 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와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또 다시 연기했다고 현지언론이 14일(현지시간)보도했다. 앞서 SEC 측은 비트와이즈가 1월 중순 신청한 비트코인 ETF에 대해 현재까지 계속 승인 여부를 결정하지 않고 있다. SEC는 최장 240일까지 승인 심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 인큐블록,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이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의 한국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플랫폼 기술/디자인 등의 IT 컨설팅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블렉스의 CEO 윌리엄은 “유블렉스는 한국의 블록체인 투자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전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하길 원했고, 인큐블록은 그 중 가장 든든한 파트너”라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기술력에 대한 우려를 인큐블록의 협력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며 “인큐블록의 기술력이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였다”고 전했다.



◆ ‘온톨로지 X 블록체인 게임’ 설명회 성료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열린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설명회가 게임 개발자와 게임 개발사, 미디어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성료됐다.


온톨로지는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 신뢰 협업 플랫폼이다. 온톨로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는 퍼블릭 블록체인 시스템을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퍼블릭 블록체인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프로토콜 그룹과의 체인 네트워크 간의 협업을 지원한다. 온톨로지는 게임의 자산을 토큰화하고 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온톨로지 파트너사인 무비블록, 음악 블록체인 플랫폼인 뮤지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 등이 참석했다.



◆ 반타, 스마트컨트렉트 보안감사업체 '서틱'과 제휴


통신 기술 인프라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반타 네트워크(Vanta Network)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Auditing) 업체 서틱(Certik)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서틱은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아이콘(ICON), 쿼크체인(Quarkchain) 등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의 보안 감사를 진행했다.


보안 감사에서 서틱은 “반타의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코드 오류나 버그가 없으며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며 “무엇보다 실시간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의 구조가 체계적이었다”라고 전했다.


반타의 모회사 닷커넥트(Dotconnect)는 마이크로소프트, Apple APAC, SK 텔레콤 등 세계적인 IT 기업들과 제휴를 맺었으며, 기업들이 반타 네트워크의 자체적인 연결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