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현대百 판교점, 26일까지 판교랜드 운영 外
◆현대百 판교점, 26일까지 판교랜드 운영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쇼핑과 놀이를 결합한 놀이공원을 테마로 한 ‘판교랜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판교랜드는 4층 유플렉스 브릿지, 5층 패밀리가든, 10층 토파즈홀 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10층 토파즈홀은 범퍼카, 미니기차 등 총 10여 종의 놀이기구를 마련해 ‘미니 테마파크’로 운영한다.


◆SPC그룹, 장애어린이에 희망 전하는 ‘SPC행복한펀드’ 전달



SPC그룹은 15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에서 ‘SPC 행복한 펀드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부한 기금은 푸르메재단을 통해 장애 어린이들의 보조기구 지원, 재활치료비 지원 등에 사용한다.


◆LF TNGT,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로 ‘TNGT몰’ 리뉴얼 오픈



LF의 남성복 브랜드 TNGT가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 ‘TNGT몰(www.tngt.co.kr)’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TNGT는 공식 온라인몰인 TNGT몰을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하는 브랜드 전문 온라인 쇼핑 채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박재범(Jay Park)’, ‘조대’, ‘필독’ 등 3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참여 아티스트의 개성 및 가치관이 담긴 3가지 디자인에 총 3개 패키지(250mL, 355mL 캔 및 400mL 페트병)로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전사 환경지킴이 캠페인 올해로 4년째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사 환경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사, 영업 지점, 공장에 근무하는 전국의 임직원들은 한 달에 한 번씩 조를 이뤄 지역 인근의 주요 상권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오물 제거, 거리 청소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2016년 전사 환경지킴이 봉사단 발족 이후 시작한 환경지킴이 캠페인은 올해로 4년째다. 전사 임직원이 매년 꾸준히 실시해온 결과, 3년간 5400여 시간의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라자다 그룹과 MOU 체결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와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CEO는 15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만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신규 브랜드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신유통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 나가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세계포장기구 월드스타 어워드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 제품 용기로 ‘2019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WorldStar Packaging Awards 2019)’를 수상했다. 세계포장기구(World Packaging Organisation, WPO)는 포장 관련 협회와 기업들로 구성된 국제기구로 포장 업계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WorldStar Packaging Awards)’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 오픈



설화수 유니버스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의 ‘스타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로 서울 강남역 인근(강남구 강남대로 420)에서 16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이벤트는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중국, 홍콩, 태국 등 6개 국가, 11개 도시에서 글로벌 캠페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칼스버그(Carlsberg), 2019 올 패밀리 뮤직 페스티벌 참여



㈜골든블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인 ‘2019 올 패밀리 뮤직 페스티벌’에 메인 맥주 브랜드로 참가해 초여름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띄운다고 밝혔다. 올 패밀리 뮤직 페스티벌은 이른 여름에 즐기는 ‘메리 패밀리마스’ 콘셉트로 작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음악 축제다.


◆이니스프리,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 출시



이니스프리가 컨셉 기획부터 제형 개발까지 고객의 힘으로 탄생한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를(이하 메이드바이유) 출시한다. ‘메이드바이유’는 기존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팩 사용 고객의 품평을 수집해 신규 제형 투표 및 블라인드/홈 케어 체험단 등을 진행해 고객들의 진정성 있는 사용 후기와 개선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다.


◆샘표, ‘2019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개최



샘표가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접수를 시작으로 ‘2019년 맛있는 추억 캠페인’ 진행에 본격 나선다. 어린이 그림대회는 3세 이상 초등학생(13세) 이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을 주제로 8절지에 그림을 그려 응모하면 된다. 그림 도구나 방법에 제한이 없으며 오는 6월 2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롯데주류, 성년의 날과 부부의 날을 위한 와인 추천



롯데주류가 성년의 날(5월 20일)과 부부의 날(5월 21일)을 맞아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2종을 추천한다. 성년의 날 추천 와인은 ‘로사리갈’이다. 이 제품은 ‘왕실의 장미’라는 뜻의 이탈리아산 스파클링 와인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향이 특징이다. 부부의 날 추천 와인은 ‘안나 코도르뉴’다.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모양이 특징적인 와인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나 신혼부부에게 잘 어울린다.


◆GS25, 프리미엄 빙수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호텔 빙수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급 빙수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빙수는 유어스CEBU망고빙수 및 유어스티라미수빙수다. 유어스CEBU망고빙수는 내용물 상단의 망고 샤베트에는 망고퓨레, 하단은 망고 과육이 들어간 연유 빙수로 구성했다. 티라미수빙수는 고급 디저트인 티라미수 케이크와 커피가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는 것에 착안해 기획한 제품이다.


◆홈플러스, 캠핑·피크닉 용품 90여종 선봬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90여종의 캠핑·피크닉 용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올해 새롭게 직수입해 선보이는 원터치 텐트, 캐노피 텐트, 선쉐이드, 침낭, 아이스박스 등은 컬러와 디자인 면에서 통일된 콘셉트를 유지했으며 품질은 기존 상품보다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컬러는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의 바탕에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줘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롯데푸드,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 출시



롯데푸드㈜가 구운 마늘과 후추를 토핑해 두툼하게 썰어낸 레스토랑 컨셉의 베이컨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은 마늘과 후추로 베이컨의 느끼한 맛은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하절기 식품 안전관리체계 강화



아워홈은 여름철 대비 식품 안전 및 위생분야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식중독은 기온이 상승하는 4월부터 증가세를 보이고 8월에 가장 많이 발생했다. 식중독은 주로 식품의 섭취에 의해 발병하는 질병으로 온도 변화로 세균이 증식된 식재 혹은 세척·소독이 충분치 않거나 상온에 오래 방치한 식재 섭취가 주 원인이다. 아워홈은 ‘하절기 특별점검’으로 원물 구매 단계부터의 안전관리 강화에 집중한다. 공급사에 대한 철저한 점검은 물론 본사 차원의 수시 점검을 통해 하절기 위생분야 취약/고위험군 품목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투썸플레이스, 라이징 스타 남주혁 전속모델 발탁



투썸플레이스가 배우 남주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측은 “남주혁은 순수함과 남성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서 트렌디한 라이프와 유러피안 감성을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GS리테일, 오시리아관광단지 테마파크 착공 및 지역 일자리 창출 협약 진행



GS리테일이 16일 동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의 핵심 시설이 될 테마파크 착공식에 대표주관사로 참석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오시리아관광단지 개발을 위해 16년 오시리아 테마파크 PFV를 설립했다. 대표 주간사로 오시리아관광단지 내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총괄 사업을 관리하게 된다. 오시리아 테마파크 PFV는 사업금액 3780억원을 투자해 부산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 50만 765㎡ 부지에 관광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오리온, 신제품 ‘상어밥 매콤한맛’ 출시



오리온은 신제품 ‘상어밥 매콤한맛’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어밥 매콤한맛은 가볍게 부서지는 바삭한 식감에 매콤짭짤한 시즈닝을 더한 것이 특징. 오리온은 최근 ‘맵단(맵고 단), ‘맵단짠(맵고 달고 짠)’ 등 매운맛을 베이스로 한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SPC그룹, ‘제 3회 와인 전시회’ 개최



SPC그룹은 와인 계열사 타이거인터내셔날이 1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SPC스퀘어 라그릴리아 비스트로바에서 ‘제 3회 와인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와인 전시회는 국내 와인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SPC그룹이 2016년부터 개최한 행사로 이번 전시회는 와인을 여행한다는 의미를 담은 ‘뱅 보야지(Vin Voyage)’를 테마로 소개 및 시음회 등을 진행했다.


◆LG생활건강, 숨37°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피부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끄는, 숨37°(이하: 숨)에서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한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에디션은 속부터 맑아져 빛이 차오르는 절정의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차오르는 절정의 빛을 형상화하여 11개의 스왈로브스키 크리스탈로 감각적으로 표현해 찬란한 감동을 전한다.


◆이디야커피, 세계적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고객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세계적 바리스타인 데일 해리스(Dale Harris)와 함께 14일 가맹점에서 음료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데일 해리스는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WBC)’ 우승자로 이번 시음 행사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서울지역뿐 아니라 부산지역의 고객들도 세계적인 바리스타와 함께 글로벌 커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세계그룹, 한국 여자축구 100여억원 지원



신세계그룹은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여자 국가대표팀 경기력 향상과 여자 축구 저변 확대 등 축구발전을 위해 총 100여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출정식’이 열리는 오는 20일 코엑스에서 갖는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대한축구협회와 여자축구 메인 파트너와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의 지위를 얻게 됐다. 여자 축구만의 메인 파트너가 된 것은 신세계그룹이 처음이다.


◆빙그레,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



빙그레가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빙그레는 지난해 12월 보훈처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13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투게더 판매 수익금 등에서 마련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빙그레는 이어 지난 13일부터 독립유공자 및 후손에 대한 존경과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영상을 방영한다. 이 캠페인 영상은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하며 함께 나누자는 주제로 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