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듀테크’ 클라썸, 카이스트와 플랫폼 이용 계약
류석 기자
2019.05.17 09:40:00
창업원 내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

[딜사이트 류석 기자]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은 포트폴리오 기업 클라썸이 카이스트 창업원과 유료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카이스트 창업원은 클라썸 플랫폼을 활용해 원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카이스트 창업원 관계자는 “지난 학기 클라썸 베타서비스를 사용해본 후 만족도가 높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통계자료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질의응답을 원활하게 해 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고 설명했다.


클라썸은 웹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생과 교사를 이어주는 강의 별 소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강의형 교육에 질의응답과 피드백을 도입해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해 열린 ‘제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프리 시리즈 A(Pre Series-A) 투자 유치를 받으며 서비스를 고도화 해왔다.


현재 고려대학교, 포항공대(POSTECH), 광주과학기술원(GIST), 명지대학교 등이 클라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클라썸은 국내외 대학교를 비롯해 기업 및 협회, 사교육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최유진 클라썸 COO는 “조만간 3.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숙제 제출, 퀴즈, 출석 체크 등을 도입해 대학 수업뿐 아니라 기업 및 협회, 사교육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하고 UI/UX 업그레이드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클라썸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휴대전화에서 구현한 모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