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부산시, 21일 ‘블록체인 특구’ 주민 공청회 개최 外
조아라 기자
2019.05.20 14:21:00
◆ 부산시, 21일 블록체인특구 공청회 개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부산시는 오는 21일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연다. 공청회에서 부산시는 주민, 기업,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한다. ‘규제자유특구 및 지역특화발전특구에 관한 규제특례법’에 따른 규제자유특구 계획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 절차다. 공청회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계획 추진경과, 지역 특성·여건 활용 정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 등에 대한 발표 및 전문가, 시민 토론 등으로 진행한다. 시는 공청회와 의견수렴 기간에 제출한 의견을 수렴해 5월 말까지 블록체인규제자유특구 계획안을 확정한 뒤, 중소벤처기업부로 제출할 예정이다.


◆ 코스모체인, 美헤지펀드로부터 30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뷰티 소셜 플랫폼 코스모체인이 미국 ‘율리시스 헤지펀드'(율리시스)로부터 총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확인된 디앱(DApp) 프로젝트 중 최대 규모의 후속 토큰 투자다. 글로벌 이벤트 드리븐 헤지펀드인 율리시스는 1조 3000억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이벤트 드리븐은 이벤트로 인한 가격 변동 과정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는 전략이다. 율리시스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30억원 규모의 코스모체인 암호화폐 코즘(COSM)을 매수한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뷰티 정보 SNS 공유 플랫폼이다. 코스미는 화장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댓글 또는 칭찬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평가하면 포인트 개념의 ‘코스모파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코스모파워를 코스모체인의 자체 토큰 ‘코즘(COSM)’으로 교환해 온라인 상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거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 페이스북, 스위스에 암호화폐 법인 '리브라' 설립



암호화폐 전문 외신인 외신 코인텔레그래프가 페이스북이 스위스 제네바에 리브라 네트워크(Libra Networks)를 설립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리브라는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번 스위스 법인 설립은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산업에 본격 진출하는 신호탄으로 읽힌다. 외신에 따르면 제네바 사업소는 페이스북의 신규 기업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금융, 기술, 투자, 결제 분야를 다룬다. 페이스북은 현재 리브라에 약 10억달러 규모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20억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자원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결제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넓힐 전망이다.


◆ ‘캐리 프로토콜’, 어드바이저로 네이버?카카오?SK 출신 모바일 전문가 영입



오프라인 커머스 기반 블록체인 암호화폐 ‘캐리 프로토콜’이 국내 IT 및 모바일 분야 사업 전문가를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 캐리 프로토콜은 SK플래닛과 카카오 출신의 김웅, 정용준 어드바이저를 영입해 온?오프라인 생태계 확장에 더욱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김웅 어드바이저는 네이버와 SK텔레콤을 거쳐 SK플래닛에서 서비스 담당 그룹장을 지냈다. 정용준 어드바이저는 네이버, 삼성전자를 거쳐 카카오 소셜플랫폼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두 어드바이저는 오랜 기간 국내를 대표하는 IT 및 모바일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캐리 프로토콜의 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과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