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늘의 유통가] 대상 청정원, ‘소시지랑 떡이랑’ 출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5.21 14:35:00
◆대상 청정원, ‘소시지랑 떡이랑’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대상㈜ 청정원이 일명 ‘소떡소떡’이라는 휴게소 명물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소시지랑 떡이랑’을 선보인다. 소시지랑 떡이랑은 100% 국내산 순돈육 소시지와 우리쌀로 만든 떡이 어우러져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위생적인 개별 진공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 데이’ 행사네 청정원 브랜드 페이지에서도 해당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태양의 맛 썬’ 후속 갈릭바게트 맛 출시



오리온은 2018년 재출시 이후 단종 대비 40% 이상 높은 월 평균 매출을 올리며 SNS상 화제가 되고 있는 ‘태양의 맛’ 썬의 후속으로 ‘태양의 맛 썬 갈릭바게트맛’을 새롭게 출시한다.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 라인이 소실되어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되었던 태양의 맛 썬은, 공식 홈페이지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이어지자 2018년 6월 재출시를 결정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 썬 갈릭바게트 맛은 썬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갈릭바게트의 마늘향과 고소한 버터 풍미를 더해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맛에 대한 여러 호평을 받으며 출시 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웅진식품 ‘하늘보리’, SPC삼립 ‘치즈킹’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 ‘하늘보리’가 SPC삼립 ‘치즈킹 콘&치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위한 체험단을 모집한다.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피크닉을 떠나 경험한 하늘보리와 치즈킹의 시식 후기를 남기는 것으로, 오는 31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 올려진 체험단 모집 게시물을 개인 SNS로 스크랩하고, 본인의 피크닉 일정을 댓글로 다는 방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GS리테일 랄라블라, 향기 카테고리 제품 매출 상승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스토어 랄라블라에서 판매하는 프래그런스(Fragrance) 제품의 올 1월에서 5월 셋째주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디로션, 바디 미스트를 비롯해 디퓨저, 향초 등 홈 프래그런스 상품들이 대다수로, 최근 개인의 건강과 힐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가치 소비가 고객들의 주요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맞추어 랄라블라는 자체 바디케어 브랜드 ‘프라도어(Fradore)’의 ‘바디 오드뚜왈렛(100ml)’ 3종, ‘바디 프라이머 크림(150ml)’ 2종을 선보이고, 불필요한 체취 케어와 동시에 고급스럽고 특별한 향을 만드는 뷰티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GS 수퍼마켓, 일산에 알뜰형 점포 리뉴얼 오픈



GS 수퍼마켓(GS THE FRESH)이 기존 운영 중이던 일산태영점을 불황기 고객 트렌드를 고려한 알뜰형 점포 ‘GS 알뜰마트’로 리뉴얼하여 17일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저가형 상품 400여개 개발 도입, 농수산 등 1차 상품 강화, 대용량 상품 진열 확대와 친근한 시장 분위기 연출을 꾀하고 고객만족에 한 발 더 다가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존 운영하는 일반 GS 슈퍼마켓 외에 프리미엄 점포 부산용호점, 신선델리강화 사당태평점 등 다양한 컨셉의 점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고객니즈에 부응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휘바 순재’ 온라인 이벤트 개최



롯데제과가 최근 한 달만에 400만뷰를 돌파하며 SNS상 인기를 얻고 있는 ‘휘바 순재’ 광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6월 30일까지 시행되는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는 온라인 전용 ‘휘바 순재 기획팩’을 구매 후 동봉된 스크래치 카드의 행운 번호를 온라인 상에서 입력하면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1등 500명, 2등 700명, 3등 1500명에게 ‘휘바 순재 아이돌 굿즈’, ‘휘바 순재 미니 등신대와 치아 관리 아이템’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파스꾸찌, ‘해피오더 픽업’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꾸찌가 모바일 사전 주문 서비스 ‘파스꾸찌 해피오더 픽업’의 전국 확대 실시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꾸찌 해피오더 픽업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접속을 통해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파스꾸찌 매장 내의 모든 식음료 메뉴에 대한 사전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안에 동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포인트를 2배 적립(10%) 및 1000원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매일유업, 가정 간편식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파스타소스’ 출시



매일유업의 가정 간편식(HMR) 브랜드 상하목장 슬로우키친에서 파스타 소스 3종을 출시했다. 다른 용기에 다시 덜어서 데우는 조리가 필요했던 기존 레토르트 제품과 달리 포장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자연치즈, 국내산 채소를 사용한 수제방식 제조로 차별화를 꾀하는 고급 레토르트 소스이다. 이번에 선보인 파스타 3종 소스는 ‘크림파스타소스’, ‘토마토파스타소스’, ‘로제파스타소스’로 되어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개입 기준 2500원, 3개입 기준 7400원이다.


◆사조그룹, ‘캐슬렉스 이성대’ 5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조그룹 골프사업부문 캐슬렉스 서울 골프장 내 문화공간 ‘캐슬렉스 이성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1일까지 적용되며, 돼지띠 고객(1947~1995년생 기준)에 한해 연간 회원권을 10% 특별가에 제공하고 각종 할인 패키지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小용량 음료제품 판매 급증”…성장세 뚜렷한 미니 음료 시장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6년 선보인 160ml 용량의 ‘칠성사이다 미니’와 ‘펩시 콜라 미니’의 올 4월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0%, 150% 증가하는 등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미니 제품이 연령 및 성별에 관계없이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생수 역시 소용량 제품의 판매가 두드러져 아이시스 8.0 300ml의 2018년 매출은 약 170억원으로 아이시스 8.0 전체 매출성장률 대비 2배가 넘는 성과를 보였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이런 소용량 제품의 성장 요인으로 “개봉 후 신선한 상태로 한 번에 마실 수 있어 낭비가 적고, 편리한 휴대성으로 1인가구 소비 트렌드를 적중한 까닭”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홈술, 혼술 문화 확대에 따른 미니 주류 판매의 성장세도 뚜렷하다고 전하며, 소용량 제품에 대한 인기와 소비자의 욕구를 확인한 만큼, 미니 음료 품목 확대와 판매처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대상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가 2019년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이디야 메이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기금 사업으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누적 지급액은 약 14억원에 달한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270명의 이디야 메이트들이 선정되었으며, 1인당 50만원씩 1억3500만원의 기금이 전달되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희망기금 대상자 선정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의 심사 기준을 적용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선발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상생 정책을 통해 높아진 근무 만족도가 한층 향상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촌 치킨, 주문앱(APP) 누적 다운로드 11만건 돌파



교촌에프앤비㈜가 배달 주문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지난 4월 출시한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이 출시 42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넘어섰다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한 누적 이용금액은 24억원을 돌파했으며, 더불어 온라인 주문도 앱 출시 이전보다 약 2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교촌치킨은 앱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런칭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문앱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5늘은 Hi 교촌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된 총 555명에게는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경품 룰렛 이벤트, 학대피해아동 후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오니츠카 타이거, 스트리트 파이터 게임 테마 컬래버레이션 ‘멕시코 66 슈퍼디럭스’ 출시



어반 빈티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가 오는 7월 27일 ‘스트리트 파이터 V 아케이드 에디션 (STREET FIGHTER® V -ARCADE EDITION)’을 출시한다. 이 에디션의 첫 번째 게임 테마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멕시코66 슈퍼디럭스 (MEXICO66 SD)’로, 캐릭터 ‘춘리(Chun Li)의 심볼 컬러인 블루와 옐로우에다 오니츠카 타이거만의 아이코닉한 스트라이프 컬러를 더해 제작되었다. 오니츠카 타이거 관계자는 “이번 작업은 일본의 유명한 만화 아티스트 ‘마사카즈 카츠라(Masakazu Katsura)를 비롯한 10명의 독창적인 아티스트들의 협업을 통해서 탄생되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시대적인 문화코드로서 자리매김한 게임 ‘Street Fighter™‘와 춘리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멕시코 66 슈퍼디럭스는 오니츠카 타이거 플래그십스토어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오피셜 계정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