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용건설, 두바이·적도기니서 4200억 수주
박지윤 기자
2019.05.27 18:08:00
2000억 규모 ‘두바이 1 레지던스’·2200억 규모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쌍용건설이 두바이와 적도기니에서 총 4200억원 규모 공사를 수주했다.

쌍용건설이 수주한 두바이 1 레지던스 예상 조감도.

쌍용건설은 약 2000억원(1억6700만 달러) 규모 ‘두바이 1 레지던스’와 약 2200억원(1억9800만 달러) 규모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지난해 말 약 8500억원(7억5000만 달러)의 싱가포르 도심지하고속도로 2개 프로젝트를 따낸 뒤 5개월만이다.


두바이 1 레지던스는 지상 44층 2개동 규모로 자빌 파크(Zabeel Park) 인근 두바이 최고 중심 주거지인 키파프(Kifaf) 지역에 들어설 최고급 주거시설이다. 숫자 1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듯한 외관이 특징이다. 지상 36층에서 42층까지는 다리로 연결되며 이 곳에는 주거시설 외에 수영장과 공원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프로젝트 발주처는 두바이 최대 부동산 개발·관리기업인 ‘와슬’사다. 쌍용건설은 지난해 7월 하얏트(Hyatt) 계열의 럭셔리 브랜드인 안다즈(Andaz) 호텔을 수주한 뒤로 와슬과 전략적 협업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은 쌍용건설이 디자인 빌드 방식으로 수주했다. 이 공항 신축사업은 적도기니 정부(조달청) 발주로 지하 1층 ~ 지상 3층 규모 공항청사 터미널과 부속동, 주차빌딩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쌍용건설은 그동안 적도기니에서 쌓았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등 해외 건설사들과 경쟁을 벌인 끝에 수주에 성공했다. 쌍용건설은 2011년 적도기니 진출한 후 몽고메엔 국제공항(지난해 완공)을 비롯해 호텔, 성당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두바이에서는 두바이투자청(Investment Corporation of Dubai : ICD)이 아닌 발주처로부터 연이어 수주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적도기니는 고품질 시공으로 쌓은 신뢰가 수주로 이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약 1조6000억원 규모 해외 수주를 통해 업계 6위의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도 해외건설 강자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건설이 수주한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예상 조감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