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즈+] 현대차, 스위스 ‘H2 Energy’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外
권준상, 류세나, 정혜인 기자
2019.04.15 14:17:00
◆현대차, 중국서 신형 싼타페 ‘셩다’ 출시

[딜사이트 권준상, 류세나, 정혜인 기자] 현대차가 세계 최초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로 중국 중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13~14일(현지시각) 1박2일간 중국 해남도 산야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현지 언론인과 고객, 현대자동차 관계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셩다’는 ‘스마트 케어링, 스마트 싼타페’라는 런칭 콘셉트를 바탕으로 첨단 기술력과 실내 공간,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중국 중형 SUV 시장을 철저히 분석, 20~30대 초반(약 34%)의 젊은 세대와 30대 후반~40대(56%)의 장년층이 주요 고객인 점에 착안해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첨단 신기술을 대거 적용하고 패밀리카로서 요구되는 넓고 안락한 공간을 함께 구현했다. 특히 현대차는 ‘셩다’에 세계 최초로 자동차 열쇠 없이 운전자의 지문만으로 도어 개폐와 시동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현대차, 스위스 ‘H2 Energy’와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젠 모빌리티’ 설립 계약 체결



현대차가 스위스 수소 에너지기업 ‘H2 Energy(이하 H2E)’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급증하는 유럽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한다. 현대차는 15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 이인철 부사장, 스위스 H2E 롤프 후버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젠 모빌리티’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합작법인 설립에 참여하는 H2E는 수소 생산·공급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수소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지속가능한 이동성 확보와 전국 수소 충전 네트워크 구축 등을 목표로 지난해 5월 출범한 ‘스위스 수소 모빌리티 협회’의 사업개발과 수행을 담당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으로 설립되는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젠 모빌리티’에 올해부터 2025년까지 7년간 매년 단계적으로 총 1600대 규모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을 공급하게 된다. ‘현대 하이드로 모빌리티’는 ‘스위스 수소 모빌리티 협회’를 통해 스위스 지역의 다양한 대형 상용차 수요처에 현대차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을 리스 형태로 제공하는 등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현대차는 수소전기 상용차로 유럽 각 국가별 친환경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고, 향후 국내시장은 물론 미국 등 다른 국가로의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스타트업 ‘코드42’ 전략투자



현대차가 15일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 송창현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 ‘코드42’에 전략 투자하고 상호 다각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미래 혁신 기술 분야를 선도해 온 유력 기술진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고객들의 경험을 보다 풍요롭게 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의 일환이다. 지난해 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공표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의 전환에 가속도를 더하고, 시장의 판도를 주도하는 ‘게임체인저’가 되기 위한 전략적 판단으로 해석된다. 양사간 협력은 미래 첨단 기술 분야의 파괴적 혁신을 추구하는 한편, 국내 혁신 산업 전반의 위상 강화와 고도화를 견인하게 될 전망이다. 앞서 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코드42의 송창현 대표는 논현동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만나 구체적 협력 방안과 미래 모빌리티 혁신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현대차는 전략 투자를 계기로 코드42와 고도화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적극 협업하게 된다. 현대차는 코드42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서비스와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UMOS’와의 접목을 통해 새롭게 펼쳐질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등 미래 자동차와 로보틱스, 인공지능, 정밀 지도 분야에서도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차, 전 세계 RV 1500만대 판매 눈앞



기아차가 전 세계 레저용차량(RV) 판매량 1500만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기아차는 1990년 자사 최초의 RV 차종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록스타(ROCSTA)’를 시작으로 30년간 다양한 RV 차종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 도심형 SUV 스포티지 ▲중형 SUV 쏘렌토 ▲국내 최초 미니밴 카니발 등을 앞세운 RV 라인업을 구축하고, 5년 연속 국내 RV 판매 1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지난달 말까지 1495만대 이상의 RV를 판매해 이달 중 1500만대 판매 고지를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기아차 전체 전 세계 누적 판매대수 4420만여대의 약 34%에 이르는 수치이다. 기아차는 2015년 RV 판매 1000만대를 넘어선 이후 4년여 만에 1500만대 판매라는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기아차가 전 세계 RV 1500만대 판매라는 기록을 목전에 둔 데에는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의 역할이 컸다. 세 차종의 누적 판매대수는 스포티지 556만여대, 쏘렌토 328만여대, 카니발 203만여대로 합계 약 1087만여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체 RV 판매대수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비중으로, 세 차종이 RV 판매를 견인했다고 볼 수 있다.


쌍용차, 오토캠핑빌리지서 봄맞이 ‘스위트 어라운드 캠프’ 개최



쌍용차가 고객들이 전용 오토캠핑장에서 다양한 가족 단위 체험과 공연을 즐기며 새봄맞이 ‘쌍용패밀리데이(스위트 어라운드 캠프)’를 함께했다고 15일 밝혔다. 13~14일 만개한 봄꽃들로 화사한 충북 제천시 소재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에서 진행됐다. 다양한 간식거리를 제공했고, 드림캐쳐&젤리캔들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행사장엔 올 초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 칸 시승차도 준비됐다. 시승 후 구매 의사를 보이는 고객들도 있었다. 쌍용차는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인 빌리지에서 매월 1회 새로운 테마의 파티형 캠프 쌍용패밀리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빌리지는 쌍용차 고객 누구나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랙스, 인플루언서 콜라보 광고 통해 마케팅 활동 강화



쉐보레가 소형 SUV ‘더 뉴 트랙스’의 새 광고모델로 개성 넘치는 인플루언서들을 발탁,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제품 가치를 강조하며 신규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 쉐보레는 히트곡 ‘소년점프’를 통해 화재를 모은 복면 래퍼 마미손, 한계 극복이라는 콘셉트로 활동 중인 헬스 유튜버 이토끼, 한국의 1세대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 개성 있는 외모의 패션모델 기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랙스의 국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트랙스 광고는 ‘세상을 달리는 나만의 방식’이라는 주제로 네 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세상의 편견에 맞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스토리와 함께 트랙스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쉐보레의 새로운 트랙스 광고는 13일부터 TV, 쉐보레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방영 중이다.


금호타이어, 신규 기업브랜드 TV 광고 런칭



금호타이어가 신규 기업브랜드 TV광고 ‘균형으로 세상을 움직이다’편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광고는 금호타이어가 2016년 선보인 ‘더 안전한 타이어’ 시리즈 광고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이다. 지난 주말부터 TV와 온라인 미디어 등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 이번 광고는 균형의 가치를 간결한 메시지와 함께 빠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도로에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이 빠르게 바뀌는 장면과 함께 모든 운전에는 주행성, 정숙성, 제동력 등 다양한 특성들이 있고 그 중심에는 균형이 있다는 의미를 자막으로 표현했다. 이어 각 특성을 담은 스파이더 차트 한 중간에 “균형으로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에어부산, 피자알볼로와 제휴 이벤트 진행



에어부산이 15일부터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함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과 퀴즈를 통해 에어부산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피자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한 손님 중 99명을 추첨해 최근 출시된 피자알볼로의 신메뉴 ‘부산피자’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의 참가자 중 1명에게는 에어부산의 전 노선 이용이 가능한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와 ‘부산피자’ 세트 쿠폰을 제공하며, 퀴즈 참가자 선착순 99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피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하만, 글로벌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2016년에 인수한 하만이 전 세계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 컨설팅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JBL과 하만카돈은 지난해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수량 기준 35.7%의 점유율을 기록해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하만은 60년 이상 축적한 음향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무선 스피커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만은 ▲방수 성능 ▲연속 재생 시간 ▲휴대성과 연결성 등을 개선시키는 혁신을 거듭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하만 오디오 제품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초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스타필드 하남’에 프리미엄 사운드 전용 체험관 ‘하만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영상 조회수 급증



SK이노베이션이 온라인 상에서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이 게시 2주 만에 16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 1일 게재 시작 후 2주 째인 15일 오전 9시 현재 조회수 1650만 건을 넘어 섰다. 지난 3월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에 이어 이달부터 전 세계 시장을 타겟으로 게재를 시작한 영어 버전 ‘Imagination Into Reality’는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함으로써 전 세계 SNS 이용자들로부터 주목받았다.


모두투어, 북경법인 설립 8주년 기념행사 가져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중국 북경법인 설립 8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북경에 위치한 현지법인이 위치한 북경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8년 동안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미래 추진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모두투어의 중국내 최초 법인이기도 한 북경법인은 현재 상해, 장가계, 서안, 홍콩 등 중국내 모두투어 전 법인의 사업 현황 점검과 신규 시장 분석을 통해 중국내 사업망을 확장,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는 북경, 청도, 백두산 지역 호텔 등의 신규지역 발굴을 통해 모두투어의 중국내 영업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류세나 기자 cream53@paxnetnews.com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