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TS인베스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 인수
정강훈 기자
2019.04.24 13:43:00
30억원 지분 50.13% 취득…창업초기까지 투자영역 확대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TS인베스트먼트가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를 자회사로 품는다. 그로쓰캐피탈, 인수·합병(M&A) 투자에 강한 TS인베스트먼트와 창업초기 전문 투자사인 뉴패러다임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TS인베스트먼트는 뉴패러다임 지분 50.13%를 30억원에 인수키로 했다. 기존 주주가 보유한 보통주 5억원어치를 인수하는 동시에 뉴패러다임이 발행하는 신주 25억원어치를 취득하는 구조다.


뉴패러다임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액셀러레이터다. 페녹스벤처캐피탈 한국대표였던 배상승씨와 LB인베스트먼트에서 대표펀드매니저를 역임한 박제현씨가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투자 포트폴리오는 블록체인, 인공지능(AI), 헬스케어, O2O 업체 등 20여개다. 뉴패러다임은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투자를 비롯해 자체 인큐베이팅시설을 통해 피투자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주목해 왔다.


TS인베스트먼트는 6000억원 이상의 자산(AUM)을 운용하는 대형 벤처캐피탈이다. 수년간 대형 펀드를 끊임없이 조성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하우스 그로쓰캐피탈과 세컨더리, M&A 등 선이 굵은 투자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액셀러레이터를 인수하면서 투자 영역을 다각화할 수 있게 됐다.


김웅 TS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뉴패러다임 인수로 시드투자부터 후기투자, M&A, 세컨더리 등 모든 영역의 벤처투자 싸이클을 구축하게 됐다”며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과 후속투자로 사업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배상승 뉴패러다임 대표는 “TS인베스트먼트의 지원으로 사업영역을 액셀러레이터에서 시리즈A를 포함한 영역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향후 3년내 100여개사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창업초기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김웅 TS인베스트먼트 대표, 배상승 뉴패러다임 대표,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