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녹십자, 국제조달시장 400억 규모 백신 수주
남두현 기자
2019.04.25 11:26:00
4가 독감백신 수요 증가 추세 속 수익성 향상 기대

[딜사이트 남두현 기자] GC녹십자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올해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3570만 달러(약 403억원) 규모 독감백신을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GC녹십자에 따르면 이번 입찰은 지난해 남반구 지역으로의 수출보다 55% 증가한 규모다. GC녹십자는 이번 입찰로 지난 2017년 독감백신의 누적 수출액이 2억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6년째 PAHO 독감백신 입찰 부문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입찰은 PAHO 시장에 국산 4가 독감백신(4종류 독감 바이러스 예방)을 처음으로 공급하는 계약이다. GC녹십자의 이번 수주 물량 중 4가 독감백신 비중은 20%다. 3가 독감백신 입찰이 대부분인 국제조달시장에서 국산 4가 독감백신 점유율까지 높아지고 있다는 게 GC녹십자 설명이다.


GC녹십자는 지난 2016년 4가 독감백신의 사전적격심사(PQ, Prequalification) 승인을 획득했다. 현재 4가 독감백신의 PQ를 획득한 백신 제조사는 GC녹십자를 포함해 전 세계에 단 두 곳뿐이다.

관련기사 more

4가 독감백신이 3가 백신을 대체하고 있는 추세가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수출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GC녹십자는 내다봤다.


이우진 GC녹십자 해외사업본부장은 “4가 독감백신이 3가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수익성 확대가 기대된다”며 “향후 신규 시장 진출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