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임바이오, 日액셀리드와 임상 컨설팅 계약
최원석 기자
2019.04.29 11:14:00
한국·미국 임상 승인 본격화…“대사항암제 임상 기폭제 될 것”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바이오 스타트업 하임바이오는 일본의 신약개발 및 임상전문 컨설팅 전문기업 액셀리드(Axcelead)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임바이오는 액셀리드로부터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하기 위한 임상승인 절차 관련 서류 검토를 포함해 임상승인 진행 중 발생하는 이슈 등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본 계약에는 국내 임상 1상 진행을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 2상 시험 규정 충족과 승인을 위한 컨설팅이 포함돼 있다.


하임바이오는 기존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하고, 완치율을 높일 수 있는 ‘대사항암제(NYH817100)’를 개발 중인 스타트업이다.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원천기술인만큼 새로운 대사항암제 후보물질로 평가를 받고 있다.


NYH817100은 암세포의 에너지 대사를 차단하는 항암제다. 미토콘드리아의 산화적 인산화 과정에서 NADH를 이용해 다량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전자전달계와 암세포 특이적으로 과발현돼 있는 NADH 생성효소인 ALDH(아세트알데히드탈수소효소)를 동시에 억제해 암세포만 굶겨 죽이는 원리다.

관련기사 more

양재혁 하임바이오 본부장은 “NYH817100에 대한 독성시험을 끝마치고 5월말경 임상시험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임상시험계획(IND)승인이 나면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승인 및 임상 대상자 모집공고에 나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임상 1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홍렬 하임바이오 대표는 “다수의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세계적인 신약 개발 회사로 유명한 액셀리드와 정식으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액셀리드로부터 국내뿐 아니라 미국 등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과 특허까지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어서 원천기술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대사항암제 임상을 앞두고 새로운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 일본 액셀리드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일본 대형 금융사 및 투자사를 대상으로 임상 진행과 신약개발을 위한 자금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액셀리드는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수탁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글로벌 일본 신약개발 컨설팅 회사다. 세계 제약업계 순위 8위의 글로벌 제약사 다케다(Takeda) 그룹의 계열사로 출발해 최근 임상전문서비스를 위한 독자적 영역 구축을 위해 자율 독립 경영체제로 전환했다.


한편 하임바이오는 지난해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를 선정하고 상장을 추진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