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업계 첫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류세나 기자
2019.04.29 10:02:00
“고객 건강·환경까지 고려한 제품 지속 선보일 것”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전자의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9일 LG전자는 자사가 지난 달 선보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모델명: DFB22M, DFB22S, DFB41P)가 최근 영국의 친환경 인증기관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절감에 대한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식기세척기에 대한 탄소절감 인증을 받기는 전세계를 통틀어 LG전자가 처음이다.


카본 트러스트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부 정책 제안, 글로벌 기업 친환경 컨설팅, 제품 친환경 인증 등을 하는 인증기관으로,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부여한다. 특히 카본 트러스트는 탄소배출량 산정에 관한 표준 등 엄격한 국제심사 기준에 따라 제조사가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존 모델 대비 탄소배출량을 낮춘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으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제품 생산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이 환경 친화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됐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의 친환경 경쟁력은 인버터 DD모터, 토네이도 날개, 고압 물살 등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세척 시간을 단축시킨 데에 있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