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인원, 블룸버그 터미널에 보고서 제공
공도윤 기자
2018.12.06 13:56:00
지난 3일부터 에프앤가이드에도 보고서 제공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코인원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블룸버그와 에프앤가이드에서 볼 수 있다.

코인원은 6일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Bloomberg Terminal)과 에프앤가이드(FnGuide)에 자사의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등재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금융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정보를 포함한 각종 주가 정보 및 실적 지표,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한다. 에프앤가이드는 국내 최대의 금융 정보 업체로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투자 정보 분석을 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세계 유수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 것은 업계에서도 의미가 크다”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태인 코인원 리서치센터장은 “에프앤가이드의 경우 지난 3일부터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재 이틀 만에 실시간 검색 1위 키워드에 자리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며,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앞으로 더욱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한편 코인원은 지난 6월 암호화폐 업계 최초로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이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및 금융 시장 전반에 대한 고도화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