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은행, 고배당 가능성 주목
정민정 기자
2017.04.05 08:31:00
우리은행.jpg

[정민정 기자] 주가 흐름이 부진했던 우리은행이 순이자이익 개선과 고배당 가능성으로 상승 여력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대표적인 저평가 종목이다. 경상 수익성이 비슷한 하나금융 주가가 올해 들어 약 17.1% 상승한 반면 우리은행은 2.4% 상승에 그쳤다.

하지만 고배당 기대감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우리은행의 1분기 순이자마진(NIM)은 1.43~1.44%로 은행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는데, 순이자이익은 올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종 내 성장률은 독보적이다. 타 은행들의 1분기 대출성장률이 대부분 0.5%를 하회한데 비해 우리은행은 2% 를 기록했다. 타 은행들이 역성장을 보인 가계대출 부문에서도 성장률 1% 이상을 달성할 전망이다.

최정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5일 “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매수로 변경한다”며 “목표주가도 1만6000원으로 6.7% 상향한다”라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대우조선 우려에서 빗겨난 유일한 시중은행”이라고 덧붙였다. 대우조선 충당금 적립률 60%를 감안했을 때 구조조정 방식과는 무관하게 추가 손실 가능성이 미미하다는 판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