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EB하나은행,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 출시
고종민 기자
2017.04.11 09:55:00
크기변환_KEB하나은행 공모 달러표시 통안채 투자펀드 출시.jpg

[고종민 기자] KEB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입 문턱을 낮춘 1년 만기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를 출시, 오는 13일까지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는 원화가 아닌 달러로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된 달러는 자산운용사가 원화로 환전해 대표적 안전자산인 국내 통안채와 AAA등급의 은행채 등에 투자·운용한다. 수익금은 투자 만기에 다시 달러로 지급하게 된다.

투자자는 FX스왑시장에 형성된 원화와 달러화의 금리 차이에 따른 프리미엄 약 0.5%와 1년 통안채 수익률 약 1.2%를 합한 연 1.7~1.8% 수준의 수익 시현을 기대할 수 있다.

달러금리가 FX스왑시장에서 원화금리보다 높아진 현 시점을 활용한 틈새투자와 무위험자산에 가까운 채권에 투자한다는 안정적인 투자전략이다.

당초 스왑과 채권의 거래단위가 상대적으로 크고 계약 절차가 까다로워 일반 투자자들은 지금까지 그 효과를 누리기 어려웠다.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며,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에서 공동 판매한다. 국내 수익증권 투자가 가능한 투자자라면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을 통해 금액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투자상품서비스부 관계자는 “때때로 발생하는 FX스왑시장에서의 금리 역전 상황을 투자기회로 포착한 점이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프리미엄이 포함된 높은 기대수익을 제공함으로써 달러투자 상품 중에서 보다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수단으로 평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