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늘의 유통가]GS25-우버이츠 제휴서비스 개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6.03 10:26:00
◆GS25, 음식 배달 플랫폼 우버이츠와 제휴 서비스 개시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6월부터 우버이츠와 손잡고 강남구·광진구·서대문구 지역 직영점에서 배달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한다. 우버이츠는 전세계 36개 국가 500여개 도시에서 22만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파트너를 체결하고 있는 글로벌 음식 배달플랫폼으로 국내 편의점에서는 GS25와 처음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버이츠는 주문 시 레스토랑과 우버이츠에 등록된 배달 파트너를 자동 매칭해 주는 시스템으로 레스토랑과 배달 파트너, 고객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이번 배달 서비스는 우선적으로 몇 개 직영점에서 선테스트 진행을 통해 고객 편의 제공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한 검토 후 운영 카테고리 확대, 이용 시스템 개발을 통해 연말까지 수도권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농심, 너구리 ‘완도 햇다시마’ 구매 개시



농심이 지난 30일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린 올해 첫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석해 햇다시마 구매에 들어갔다. 연간 400톤의 다시마를 구매키로 한 농심은 수확기를 맞아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확보해, 라면시장 스테디셀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매년 약 400톤의 완도 다시마를 꾸준히 구매하고 있다. 주로 협력업체를 통해 5월 말부터 7월까지 매일 경매에 나선다. 1982년 너구리 출시 때부터 올해까지 37년 누적 구매량은 약 1만5000톤에

관련기사 more

달한다. 농심이 한 해 구매하는 다시마는 국내 식품업계 최대 규모로 이 지역의 연간 건다시마 생산량의 15%에 해당한다. 완도금일수협 관계자는 “다시마 작황은 기후에 따라 매년 달라지는데 농심의 꾸준한 다시마 구매는 완도 어민들의 소득을 안정적으로 보장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된다”고 전했다.


◆롯데제과, 꼬깔콘 ‘프로듀스 X 101’ 직관 이벤트 개최



롯데제과 꼬깔콘이 아이돌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X 101’의 현장 경연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제품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제품 패키지 안에 표기된 번호를 입력하여 응모하는 방식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티켓 당첨 여부가 개인 연락처로 통보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프로듀스 시즌 2의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요하이와 가나의 광고 모델로 활용하면서 마케팅으로 효과를 톡톡히 봤기 때문에 이번 시즌 4또한 일찌감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공식 후원사 참여를 결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배스킨라빈스, 6월 이달의 맛 ‘블랙 소르베’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블랙 소르베’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블랙 소르베는 검은색의 레몬 라임맛 소르베(Sorbet) 아이스크림이다. 상큼한 레몬 라임의 맛과 시원하고 가벼운 소르베의 식감, 고정관념을 깨는 이색 컬러가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의


맛 블랙 소르베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싱글레귤러를 더블주니어로 더블업해주고, ‘블랙 레몬 케이크’, ‘블랙 레몬 블라스트’, ‘블랙 미니 스노우 모찌’를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 출시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틴트의 착색력과 립스틱의 고발색력 장점을 동시에 갖춘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립스틱에 40%의 수분을 담아낸 것이 핵심으로 립스틱 왁스 결정 구조 안에 물을 넣음으로써 시간이 지나도 처음 발랐던 컬러가 그대로 착색되어 8시간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리얼 컬러 틴팅’ 기술을 적용하였다. 멀티 프룻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40%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순간 입술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함께 수분이 흡수되며, 컬러가 얇고 선명하게 밀착된다.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으며 전국 백화점 및 면세점의 헤라 매장, 아모레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 일부시코르 매장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써브웨이, 썸머 프로모션 진행



써브웨이(Subway®)가 인기 메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콤보’ 4종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는 여름 프로모션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써브웨이가 제안하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시리즈는 로티세리 치킨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콤보’와 바삭한 베이컨을 추가해 바비큐 풍미를 극대화한 ‘베이컨 콤보’, 에그마요 토핑과 어우러져 고소함까지 살아 있는 ‘에그마요 콤보’, 아보카도를 곁들여 더 신선하고 담백한 ‘아보카도 콤보’ 등 4종이다. 행사 가격은 ‘오리지널 콤보’ 5900원, ‘베이컨 콤보’ 6800원, ‘에그마요 콤보’ 7000원, ‘아보카도 콤보’ 7400원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하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린이 안전 도우미 활동



bhc치킨의 대학생 청년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어린이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안전 도우미 봉사활동을 펼쳤다. bhc치킨 관계자는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해바라기 봉사단이 안전을 책임지며 아이들에게 즐거운 기억을 선사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bhc는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폭넓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 전했다.


◆롯데주류, 정통 요리주 ‘미림’ 새 광고동영상 공개



롯데주류가 국내 맛술 시장 1위 브랜드 ‘미림’의 새 광고동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동영상은 쿡방의 영향으로 ‘홈쿡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심영순 요리연구가를 모델로 발탁하고 미림으로 재료의 잡내를 없애고 음식의 풍미를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정통 요리주 ‘미림’의 제품 속성을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요리에 관심을 갖는 신규 고객층을 끌어 들이고 기존 소비자에게는 다시 한번 미림을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비맥주,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물류’ 선언…업계 최초 1톤 전기 트럭 현장 투입



오비맥주는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2025년까지 맥주 운반 차량의 30% 이상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바꾸는 ‘친환경 물류(Green Logistics)’ 계획을 발표하고 주류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 트럭 ‘칼마토EV’ 차량 한 대를 현장에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친환경 물류 도입 ▲재생 가능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영업 분야 친환경 차량 도입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25년까지 2017년 대비 25%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친환경 물류 실행을 위해 사내에 ‘100+지속경영위원회’도 운영하기로 했다. 3일 발족한 위원회는 에너지, 물류, 패키지, 환경안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임원과 실무자로 구성됐으며 농업·물 보급·자원 순환·기후변화 등 4개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한국야쿠르트,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했다. 스파클링 야쿠르트는 ‘야쿠르트’의 고유한 맛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이 더해진 탄산음료다. 기존 야쿠르트 고객들이 좋아하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렸다. 제품에는 ‘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는 물론, 비타민C도 들어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스파클링 야쿠르트’는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기획하게 된 신개념 음료”라며 “기존에 없던 맛과 짜릿함을 통해 올여름 더위와 일상의 무료함을 날리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100만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시판되는 대부분의 막걸리가 1000원에서 2000원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판매가가 3200원으로 고가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매출 호조는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출시초기에는 대형마트, 백화점, 농협 하나로마트 위주로 판매가 되었으나 최근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편의점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되며 실적 호조를 등에 업고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홈플러스, ‘쿨링’ 침구류 20종 출시



홈플러스가 가공 처리된 섬유를 사용한 냉감 소재로 제작돼 여름철에도 시원한 감촉을 지닌 ‘쿨링’ 침구류 20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쿨링 침구류는 디자인별로 홑이불, 차렵이불, 매트리스패드부터 베개, 베개커버, 거실화까지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으며, 침대 사이즈(싱글·퀸)에 맞게 구할 수 있다. 아울러 자주 세탁해야 하는 여름 이불의 특성을 감안해 손쉽고


간편하게 물세탁이 가능하고 땀과 물기가 빠르게 건조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에어컨 바람으로부터 우리 몸의 체온을 유지해줄 수 있고 이불을 덮었을 때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올 여름 고객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빕스 ‘지금 꼭 맛봐야 할 먹킷리스트’ 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이른 더위를 식혀줄 이색 디저트와 기간 한정 팝업 메뉴를 선보이고 깜짝 이벤트를 펼친다.빕스는 일명 ‘인싸 디저트’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흑당’을 디저트 코너에 출시하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D.I.Y 메뉴로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빕스는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일까지 2시간 동안 D.I.Y 빙수, 아이스크림, 흑당버블밀크, 커피, 티를 49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빙수 무제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