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트맥스, 비트코인 파생상품 출시 外
김가영 기자
2019.06.04 13:51:00
◆ 비트맥스,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 기반 파생상품 볼라틸리티 카드 출시

[김가영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가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파생상품인 볼리틸리티 카드(Volatility Card)를 출시했다. 비트맥스의 볼라틸리티 카드는 지불 양식을 단순화해 제작한 암호화폐 파생상품이다. 이 파생상품은 터틀 카드(Turtle Card)와 버니 카드(Bunny)카드로 구성된다. 각 파생 상품은 24시간 동안의 비트코인의 가격 예측에 따라 설계된다. 터틀 카드는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특정 범위(%)보다 적은 가격 변동성을 지닐 경우를 가정한다. 반대로 버니 카드는 특정 범위(%)보다 높은 가격 변동성을 예측하여 만들어진다. 사용자는 BTMX나 USDT를 통해 카드에 적혀진 판매 가격으로 카드를 구매 가능하며, 올바른 예측을 통해 카드에 명목 가격과 동일한 보상을 받게 된다. 예측을 실패할 시에는 카드가 자동으로 만료되어 무효가 된다.


◆ 테라·액트투, 실생활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활성화 협력


국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Terra)와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을 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액트투테크놀로지스(Actwo Technologies·이하 액트투)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액트투는 한국 원화(KRW)에 페깅(pegging)된 테라(KRT) 코인으로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KRT 마켓 개설을 준비한다. 이를 통해 장내외 암호화폐 거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RT 마켓 개설에 앞서 테라의 마이닝 토큰 루나(LUNA)는 6월 4일에, 그리고 테라(KRT)는 상반기 내 상장할 예정이다. 또 테라는 액투트의 글로벌 검증 노드 '해시타워(HashTower)'를 테라의 메인넷 노드로 발탁한다. 액트투는 테라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지닥과 커스터디 서비스 해시타워에 이어 기업 간 거래(B2B) 결제 플랫폼 및 청산결제 서비스를 론칭해 종합 기술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 니오앱스, 베트남 법인 설립하고 베트남 본격 진출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베트남 법인설립을 완료하고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베트남 진출과 함께 니오앱스는 니오메신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베트남 국민 60%가 활용 중인 페이스북을 통해 약 한 달간 니오 가입 이벤트와 푸쉬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입자들 중 당첨을 통해 코인을 선물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니오앱스는 베트남 내에서 게임 포탈을 운영한다. 니오플레이 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 운영중인 여러 인기게임들의 포털사이트로 게임 머니를 니오코인으로 환전하는 절차를 접목할 예정이다.



◆ 이오스 개발사 블록원,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보이스' 공개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가상화폐 이오스(EOS)의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은 지난 1일 SNS 플랫폼 '보이스' 출시를 발표했다. 보이스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게시·공유·홍보하는데 이오스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다. 블록원은 보이스 공식 채널을 통해 "보이스는 부계정이나 가짜 계정이 아닌 실제 유저가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자체 토큰인 보이스 토큰을 기반으로 하는 보상 체계도 마련해 유저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그에 따른 이윤도 가져갈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보이스는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