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트팍스 크로스월렛 API서비스 이달 공개
김가영 기자
2019.06.05 16:30:00
모든 암호화폐 보관 지원하는 탈중앙화 월렛 9월 출시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업체 비트팍스가 크로스월렛 API서비스를 이달 선보인다.


비트팍스는 이달 말 사용자가 쉽게 다운받아 개인 보유 지갑을 교체할 수 있는 API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오는 7월 내에는 지갑 메이커들이 쉽게 크로스월렛을 만들 수 있는 SDK툴을 배포할 계획이다.


크로스월렛은 하나의 지갑에서 모든 코인을 담을 수 있는 확장성과 편리성을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지갑이다. 현재는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코인에 따라 개별적으로 분리해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지갑이 중앙화 되어 있어 항상 해킹에 대한 위험이 매우 높았고, 실제로 중앙 거래소에 보관되었던 월렛이 해킹된 사례가 많았다. 비트팍스가 개발한 크로스월렛은 이 문제점들을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비트팍스는 크로스월렛에 대한 확장성을 더욱 넓히고 거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자카드의 기술 파트너사인 해즐캐스트(Hazelcast) 와 공동연구 중이다. 또 약 4억 카피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판매한 글로벌 보안회사인 카스퍼스키랩(Kaspersky Lab)과도 ‘카스퍼스키랩이 보안을 보장하는 크로스 월렛’이라는 특별 상품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more

크로스월렛의 주요 서비스는 ▲송금 ▲결제 ▲환전 ▲구매 ▲이종 코인간의 탈 중앙화 P2P거래다. 해당 서비스를 모두 담은 크로스월렛은 올 9월 출시 예정이다.


김태철 비트팍스 대표는 현재 중앙화된 구조로 운영되는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의 불안전성과 위험에 대해 경고하며 "비트팍스가 개발한 크로스월렛의 출시는 업계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출시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하에서 코인을 교환할 수 있는 P2P 코인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이 시작되면 현재 글로벌 중앙 거래소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코인 매개형 탈 중앙화 거래소는 점차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