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外
김가영 기자
2019.06.07 15:48:00
◆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김가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2기를 개설해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6월부터 7월까지 8주간 진행한다. 범농협 직원 16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NH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업무 접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R&D센터도 신설해 블록체인 연구 및 신규 사업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 미스릴, 암호화폐 지갑 ‘볼트(VAULT)’ 앱 출시


대만 블록체인 기업 미스릴(Mithril)이 암호화폐 지갑인 볼트(VAULT) 앱을 정식 출시한다고 7일(현지시각) 밝혔다. 볼트 지갑 사용자들은 웹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볼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볼트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 모두 출시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볼트는 미스릴 토큰(MITH)과 ERC-20기반 토큰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바이낸스 코인(BNB)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 지갑으로 인출과 입금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 알고랜드, 토큰 판매를 위한 첫 번째 더치 옥션 일정 공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토큰 판매를 위한 첫 번째 더치 옥션(Dutch Auction)을 6월 19일에 시작된다고 7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지난 5월 3일 알고랜드 재단을 출범했고 더치 옥션을 통해 토큰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첫번째 옥션에서는 2500만개의 알고랜드 토큰 알고(Algo)가 판매될 예정이다. 더치 옥션의 시작가는 10 달러, 최저가는 0.10 달러로 책정됐다. 옥션에서의 모든 입찰 과정은 투명성을 위해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다. 옥션은 4000블록인 5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알고랜드 재단은 옥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환불 정책을 발표했다. 옥션 참가자 중 자신의 구매한 토큰의 가격과 수량에 대해 불만족하는 사람들은 누구라도 구매 시점 기준 1년 이후 자신이 지불한 가치의 90% 가격으로 재단을 통해 환불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원투씨엠, 국내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위한 ‘위쳇 미니 프로그램 역직구몰 시스템’ 오픈


핀테크 O2O(Online to Offline) 전문기업 원투씨이 6월초 위쳇 미니 프로그램(WeChat Mini Program)을 활용한 역직구몰 시스템을 개발해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스마트 스템프 기술과 각종 핀테크, O2O 솔루션을 기반으로 22개국에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는 기술 전문기업이다. 이번 위쳇 미니 프로그램(WeChat Mini Program) 역직구몰에서는 중국 소비자가 직접 위쳇 페이(WeChat Pay)로 결제를 하면, 국내 기업들도 국제 물류를 활용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자 상거래 시스템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