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 美항공기 엔진 부품 제조사 인수
권일운 기자
2019.06.10 09:11:00
EDAC테크놀로지 인수 위해 SPC에 3519억 출자

[권일운 기자] 한화가 미국 항공기 엔진 부품 제조사 EDAC테크놀로지스(EDAC Technologies Holding Company, 이하 EDAC)를 인수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7일 이사회를 개최해 EDAC를 인수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SPC에 3519억원을 출자하기로 의결했다. 미국 현지에 설립하는 SPC 명칭은 액셀러레이트머저(Accelerate Merger Corp, 이하 AMC)이며 대표는 유동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사업본부장이 맡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부터 유상증자로 3519억원을 공급받은 AMC는 EDAC와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다. EDAC가 합병의 주체가 되는 일종의 역합병이다. 합병이 끝나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AMC 주식이 소멸하는 대가로 3519억원에 해당하는 규모의 EDAC 주식을 교부받게 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 과정에서 EDAC의 기존 주주들에게 대가를 지급하고 지분 전량을 확보하는 절차도 거치기로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 연말까지 AMC에 대한 출자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EDAC와 AMC의 합병 절차는 자금 지원을 완료한 뒤 이뤄질 전망이다.


EDAC는 미국 코네티컷에 거점을 둔 항공기 부품 제조사다. 제품군은 민수용과 군용을 망라하고 있다. 연간 매출액은 1500억원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