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나무 'UDC 2019 스페셜 이벤트' 공개 外
조아라 기자
2019.06.12 14:15:00
◆ 두나무, 'UDC 2019 스페셜 이벤트' 공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오는 9월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UDC 2019)의 스페셜 이벤트를 공개했다. UDC 2019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 ▲핸즈온 ▲해커톤 ▲무료 강좌를 만날 수 있다. 또 블록체인이 적용된 실제 서비스를 한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UDC를 통해 블록체인과 관련된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전시 부스와 함께 30분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오는 7월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 STP 네트워크,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IEO 자금 모집 성공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서 진행된 IEO를 통해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 STP 네트워크는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로 컴플라이언스 검증 기구(Compliance Validator)를 통해 간편하게 규제를 준수하고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만드는 프로젝트다.

관련기사 more

STP 네트워크의 IEO는 지난 11일 오후 11시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홈페이지 상의 공식 시간으로 약 8초 만에 종료되었다. 총 7500만 개의 STPT 토큰을 판매하여 75만달러의 자금 모집에 성공했으며 오늘 오전 9시 비트렉스 인터내셔널과 업비트 BTC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 얍체인 재단, 엄브렐러 ICO 지니캐스팅의 '지니콘' 선정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인 얍체인(Yab Chain)이 자체 ICO 플랫폼인 엄브렐러(Umbrella)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지니캐스팅의 '지니콘'을 선정했다. 얍체인의 엄브렐러 ICO란 사용자, 인프라(인터페이스) 또는 좋은 서비스를 갖은 기업을 선별하여 얍체인(YAP CHAIN)이 발행하는 얍스톤(YAP STONE)을 통해 진행하는 ICO를 말한다. 발행사는 얍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얍토큰(YAP TOKEN) 표준에 맞춰 토큰을 발행하며, 얍체인을 통해 기술, 생태계, 자금, 상장 등을 지원받아 ICO를 진행하게 된다.


◆ 피블(PIBBLE),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 올 하반기 본격 출시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피블은 6개월간의 클로즈 테스트를 마치고 최근 알파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 스토어에 공개했다. 피블(PIBBLE)은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나, 소셜 활동을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보상모델로서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피블(PIBBLE)에서도 인스타처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의 공유하지만, 피블의 팔로워나 친구들은 좋아요를 날리는 대신 '업보트'를 통해 포인트를 던져줄 수 있다.


블록체인의 지갑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포인트를 PIB(피블 암호화폐)로 교환해서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특히 피블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70%를 사용자에게 나눠주는 수익분배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사용자는 커머스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직접 참여해서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