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 하는 별빛 이야기’ 개최 外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리저브와 함께 하는 별빛 이야기’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12일, 20일 양일에 걸쳐 청년들을 위한 명사 특강인 ‘리저브와 함께 하는 별빛 이야기’를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별마당 도서관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3년째른 맞은 스타벅스의 시민 소통·문화 나눔 행사이다. 올해는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의 저자이자 Vmd연구소의 대표인 이랑주 작가와 ‘골목길 자본론’의 저자이자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인 모종린 교수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 당일 저녁 6시부터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 60명에게 좌석권을 배포할 예정이며 강연 시작 전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강연 종료 후에는 참석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한 기념 텀블러를 증정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자인유나이티드 ‘라이온 킹 컬래버레이션 티셔츠’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는 12일 라이언 킹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반팔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다. 이번 티셔츠 컬렉션은 주인공 심바와 그의 친구들인 티몬, 품바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외에도 정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픽, 로고와 레터링을 적용한 티셔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2일부터 전국 디자인유나이티드 매장에서 판매되며 17일부터는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와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폰타나, 크림 파스타소스 신규 2종 출시



샘표식품이 운영하는 브랜드 폰타나에서 ‘파르마 콰트로치즈 크림 파스타소스’와 ‘제노바 치즈&크림 바질페스토 파스타소스’를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르마 콰트로치즈 크림 파스타소스는 치즈의 왕 ‘파마산 치즈’의 본고장인 파르마의 파스타 스타일을


살렸다. 파마산, 고다, 까망베르, 로마노 등 4가지 치즈를 넣어 풍성하고 진한 크림파스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제노바 치즈 &크림 바질페스토 파스타소스는 바질과 캐슈넛, 치즈로 완성한 제노바식 바질페스토에 파마산, 까망베르, 로마노 등 3가지 치즈를 더해 고소함을 더했다. 향긋한 바질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져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크림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1병에 7900원이다.


◆카페 드롭탑, ‘콜드브루 크러쉬 3종 & 과일 카스텔라 2종’ 출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여름 시즌 메뉴로 스페셜티 블렌드 ‘콜드브루 크러쉬’ 3종과 상큼한 ‘과일 카스텔라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드롭탑 매장에서 콜드브루 크러쉬 음료 1종과 카스텔라 1종을 함께 구매시 약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콜드브루 크러쉬는 여름마다 많은 사랑을 받는 콜드브루를 보다 다양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메뉴”라며 “여름과 잘 어울리는 오렌지, 청사과를 활용한 카스텔라와 콜드브루 신메뉴를 함께 즐기면 상큼함이 더욱 배가된다”고 말했다.


◆로라 메르시에, 트래블 사이즈 파우더 런칭 프로모션 진행



로라 메르시에가 2년 연속 백화점 NO.1 루스 파우더로 선정된 기념으로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 트래블 사이즈를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는 겉은 보송, 속은 촉촉하게 유지해줘 일명 ‘수분 파우더’로 유명하다. 로라 메르시에는 이번 런칭을 기념해 트랜스루센트 & 글로우 루스 세팅 파우더 미니 트래블 세트에 파우치와 미니 립글라세, 프라이머 15ml를 함께 증정하는 스페셜 리미티드 세트를 출시했다. 100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로라 메르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 ‘아메리칸 소울 레시피 공모전’ 시상



한국파파존스㈜가 지난 5일 ‘아메리칸 소울 레시피 공모전’ 현장 경연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아메리칸 소울에 어울리는 피자 레시피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지난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총 70여명이 참가해 정통 미국 피자맛을 구현하기 위한 아이디어 대결을 펼쳤다. 대상은 ‘어니언라이징썬 핫도그 피자’라는 콘셉트를 선보인 박상민


씨가 차지해 2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파파존스 피자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신메뉴를 출시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피자의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이라 전했다.


◆세븐일레븐, 이색 콜라보 디저트 ‘뚱머랭카롱’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SNS에서 크게 회자되고 있는 뚱뚱한 마카롱, 일명 ‘뚱카롱’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머랭’을 결합한 이색 콜라보 디저트 ‘뚱머랭카롱’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마카롱의 바삭한 과자 부분(꼬끄)를 머랭으로 바꿔 머랭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내용물도 크림이나 잼 대신 아몬드 가루가 담긴 마시멜로우를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뚱머랭카롱은 총 3가지맛(망고,메론,딸기)으로 5개가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판매 가격은 3800원이다.


◆대상㈜ 종가집, 정원e샵에서 별미김치 기획전·여름 김장대전 동시 진행



대상㈜ 종가집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종가집 별미김치 기획전’과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31일까지 진행하는 별미김치 기획전에서는 종가집 대표 김치인 ‘종가집 포기김치’와 함께 ▲나박김치 ▲맛김치 ▲열무김치 등 별미김치 3종을 묶어서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은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5kg/10kg) ▲포기양념(2.5kg/5kg) 등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무디킹, 환경 지키는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된 텀블러는 실리콘으로 된 아래 부분을 잡아 당겨 펼친 후 자체 내장된 컵 홀더를 끼워 사용하는 접이식으로 실리콘 부분을 최대한 늘리면 350ml 용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다. 또 190도까지 열탕 소독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스텔 톤의 베이비 핑크, 스카이 블루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만2900원이다.


◆GS리테일, 델몬트와 환경 포장재 적용한 바나나상품 론칭



GS리테일이 델몬트와 손을 잡고 환경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달 10일에 출시한 ‘델모트바나나트윈팩’에 100% 자연 분해되는 소재를 포장지에 적용한 것으로 GS25와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300원이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오일컨트롤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브랜드 라네즈 옴므가 과잉 피지와 모공을 케어하면서 번들거림까지 잡아주는 ‘오일 컨트롤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이번 라인은 유분기와 땀,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위한 남성 라인으로 로션과 클렌저 두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명동점, 이대점), 라네즈 로드샵(충무로점, 가로수길점)과 아모레퍼시픽몰과 아리따움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쫄깃하게 즐기는 영양 간식 ‘구워먹는 떡’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찹쌀을 함유해 더욱 쫄깃한 가래떡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구성된 냉장 간편식 간식 ‘생가득 구워먹는 떡 조청소스’와 ‘매콤달콤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수분과 영양이 손실되기 쉬운 냉동 가래떡과 비교해 맛과 식감을 차별화한 영양 간식”이라며 “떡볶이 위주의 떡 간식 시장에서 추억의 맛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편의 간식으로서 ‘신선함’을 동시에 불러일으킬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간편식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인 볶음밥 마니아들의 취향을 겨냥해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2500원),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1200원)을 12일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은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별미 메뉴 볶음밥을 고기만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개발된 이색 상품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메인보다 사이드 메뉴를 더욱 좋아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주객전도형 상품들이 예상외로 큰 히트를 치고 있다”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