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바이오리더스, 프랑스 베토퀴놀과 물질이전 합의
정강훈 기자
2019.06.13 15:06:00
이달 폴리감마글루탐산 물질이전 협약 체결 예정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바이오리더스가 세계적인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인 베토퀴놀(Vetoquinol)사와 물질이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바이오 USA 2019’에 참가해 30여개 글로벌 제약사들과 만났다. 바이오리더스와 미팅을 진행한 글로벌 제약사는 미국의 페링, 중국의 푸싱, 일본의 미쓰비시다나베 등이다.


프랑스의 베토퀴놀은 바이오리더스가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BLS-H01의 기반물질 ‘폴리감마글루탐산’의 물질이전에 합의했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바이오리더스가 청국장의 바실러스균에서 추출해 개발한 면역증강·항바이러스 물질이다.


베토퀴놀은 바이오리더스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이용해 바이러스성 동물질병에 대한 가축의 면역력을 높이는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같은 신종 바이러스성 가축질병으로 인한 피해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바이오리더스와 베토퀴놀은 이달내 동물의약품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후, 폴리감마글루탄산 물질이전 협약(MTA)도 체결할 예정이다.


1993년 설립된 프랑스 베토퀴놀은 세계 9위 규모의 동물의약품 전문회사다. 국제보건동물연맹 자료에 따르면 동물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으로 35조원에 달한다. 화이자, 머크 등 글로벌 제약사도 대부분 동물의약품 사업부를 따로 만들거나 계열사로 거느리며 항생제, 호르몬제, 피부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베토퀴놀은 임상 3상 허가를 받은 치료제 기반 물질을 동물의약품 개발에 활용하는 것"이라며 “동물 실험에서 이미 효능이 확인된 물질이어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동물의약품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