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금투·카사코리아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제휴 外
김가영 기자
2019.06.13 14:13:00
◆ 신한금투, 카사코리아와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MOU체결

[김가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카사코리아와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 플랫폼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사코리아와 협약을 맺은 부동산 신탁회사가 발행한 부동산 유동화 수익증권을 전자증서 형태로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이 전자증서를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플랫폼에서 투자자들이 서로 거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카사코리아의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계좌개설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자금의 이동 및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증권사 최초로 적용한다. 또 전자증서의 매매를 기록하는 분산원장을 카사코리아와 공동 운영하게 된다.


◆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앞서 이 카드는 영국에서 처음 출시됐다. 이제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에서도 코인베이스 카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는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 사용자는 비자(Visa) 가맹점 및 온라인 상점에서 자신의 코인베이스 계정에 있는 암호화폐(BTC, ETH, LTC 등)로 결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모든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카드 이용자는 카드를 통해 식사 및 티켓예약 등 일상적인 소비활동에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카드 이용자는 지급 금액만큼의 암호화폐를 카드에 미리 업로드 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카사, 92억원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리츠 대체 가능할까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시그마체인에 10억원 규모 투자


국내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이 4차산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최대 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시그마체인에 투자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액셀러레이터다. 매년 5건 안팎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하고 공동사업화를 진행한다. 지난 4월에는 코스닥 상장사로서 벤처캐피탈인 TS인베스트먼트에 인수됐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시그마체인이 추진 중인 토탈SNS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퓨처피아(Futurepia)'에 본격적으로 합류하게 된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퓨처피아 생태계에 참여할 디앱(DApp)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우수한 디앱에 대한 투자 및 공동사업화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프로젝트 애즈빗, VIP밋업 19일 개최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프로젝트 애즈빗(Azbit)이 오는 19일 VIP밋업을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VIP를 초청해 애즈빗의 사업성과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을 소개하고 추후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애즈빗 한국밋업에는 어드바이저인 비트코인닷컴의 수장이자 비트코인캐시의 개발자로 알려진 로저버(Roger Ver)가 참여할 예정이다. 애즈빗은 기존 전통 뱅킹서비스와 블록체인 투자상품을 하나로 결합하는 핀테크 프로젝트다. 개인 투자자들이 하기 힘든 주식, 선물 등의 투자 상품에 대해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 후오비 글로벌, 패스트 트랙 1기로 투자자 시선 집중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에서 진행하는 패스트 트랙(FastTrack) 1기 투표를 1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패스트 트랙은 투표를 통해 상장을 결정하는 이벤트다. 총 4라운드 투표로 진행되며, 13일에 진행되는 1라운드에서는 후보에 오른 프로젝트 중 최다 득표를 한 1개 프로젝트가 상장된다. 미상장된 프로젝트는 다음 라운드 투표에 계속 참여하게 된다. 패스트 트랙 1기 후보에 오른 프로젝트는 Atlas Protocol(ATP), Fusion(FSN), New Kind of Network(NKN), Origo.Network(OGO), Skrumble Network(SKM) 총 5개다. 투표는 13일(한국 시각) 21시부터 59분 59초간 진행된다. 자신이 투표한 프로젝트가 우승할 경우 투표에 사용된 후오비 토큰(Huobi Token, 이하 HT)은 투표 종료 후 해당 프로젝트의 암호화폐로 일부 교환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