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신세계인터내셔날, JAJU 베트남 첫 진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6.13 10:18:00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 베트남 첫 진출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자주가 해외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달 15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이온(AEON)몰 탄푸(TAN PHU)점 2층에 첫 1호점이 오픈하며 연내 호치민에 2호점을 열며 점진적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자주는 베트남 유통업체들에게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로 현지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K패션처럼 K리빙의 영역이 글로벌로 확장되는데 일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모구모구 아이스’ 출시



롯데제과가 인기 음료 ‘모구모구’를 튜브형 빙과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구모구 아이스’ 2종(리치아이스, 피치아이스)은 태국 음료 회사 사페(SAPPE)의 모구모구 주스를 롯데제과가 제품화한 것의 빙과류 버전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빙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 조사 중 모구모구 주스를 얼려 슬러시 형태로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결과가 나와 이를 적극 반영해 모구모구 아이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오뚜기, 진라면 대학생 서포터즈 ‘진앤지니’ 11기 모집



㈜오뚜기가 진라면 대학생 서포터즈 진앤지니 11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된 서포터즈는 진라면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진라면 맛의 강점을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6월10일부터 30일까지 진앤지니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7월4일에 발표된다.


◆써브웨이, 바비큐 치킨 메뉴 프로모션 진행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가 ‘바비큐의 계절’을 맞아 6월부터 7월말까지 두 달간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콤보 4종을 할인가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인 콤보 메뉴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본연의 맛이 느껴지는 ‘오리지널 콤보’와 바삭한 베이컨을 추가해 바비큐 풍미를 극대화한 ‘베이컨 콤보’, 에그마요 토핑과 어우러져 고소함까지 살아 있는 ‘에그마요 콤보’, 아보카도를 곁들여 더 신선하고 담백한 ‘아보카도 콤보’ 등 총 4종이다.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 2종 출시



동서식품이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 500ml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는 최근 주목 받는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대확행’(크고 확실한 행복)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장시간에 걸쳐 커피를 즐기는 2030 소비자들에게 특히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음용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푸드뱅크 기부 누계 43억원 돌파



GS리테일은 식품 나눔을 통한 저소득 계층을 지원하고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에 총 9천만원 상당의 공화춘 라면 6만7000여개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식품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말까지 8년간 약 43억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하는 등 연간 5억원 수준의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유통 기업의 사회 공헌 선순환 모델로서 역할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百, 고객과 함께하는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동안 고객으로부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신발·가방 등을 기부받을 예정이며 각 점포별로 물품을 5개 이상 기부하는 고객(선착순 300명)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기부 받은 물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百, ‘갤러리아 플라쥬’ 행사 개최



한화갤러리아의 갤러리아명품관은 6월14일부터 30일까지 WEST 3층 여성복 매장 전체를 해변가 테마로 꾸미는 ‘갤러리아 플라쥬’ 행사를 진행하고 즉석 사진 촬영, 경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프랑스 파리의 바캉스


명소로 알려진 인공 해변 휴양지 ‘파리 플라쥬’를 컨셉으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명품관 WEST 3층의 디스플레이를 모두 해변가 테마로 바꾼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여성복 매장이 아닌 해변가에 온 착각이 들 정도로 오감만족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모닝해즈’ 여름 음료 출시



CJ프레시웨이의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모닝해즈’에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음료 5종을 출시한다. 모닝해즈는 오피스, 골프장, 컨세션 등 단체급식 경로에서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음료는 ‘브라운 슈가 라떼’, ‘브라운 슈가 버블티’ 등 총 5종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오피스, 산업체를 비롯 골프장, 병원, 전시관 등 다양한 컨세션 경로에서도 음료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여름 음료 5종뿐만 아니라 트렌드와 계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푸드서비스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비맥주, 카스 ‘야스(YAASS)’ 캠페인 ‘노래방 편’ 영상 공개



오비맥주는 ‘결정의 순간, 당신의 선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카스 맥주의 신규 캠페인(야스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야스(YAASS) 캠페인은 이른바 ‘결정장애 세대(메이비 세대)’를 위한 카스의 대안 제시를 핵심 테마로 삼고 있다.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 세대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야스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새로운 관점으로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