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컨센시스 벤처스 데모데이에 국내기업 수호 참여 外
김가영 기자
2019.05.31 17:35:00
◆ 수호, 컨센시스 벤처스 데모데이 한국 유일 기업으로 참여

[김가영 기자] 지난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컨센시스 벤처스 데모데이에 국내 블록체인 보안 업체 수호(SOOHO)가 참여했다. 이 행사에는 타키온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들과 투자자, 전문 기업, 및 각 산업군의 리더들이 참여했다. 타키온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조셉 루빈이 설립한 컨센시스(ConsenSys)의 투자 부문 자회사인 컨센시스 벤처스(ConsenSys Ventures)에 의해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에게는 유명 인사들의 강의 수강 및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며, 기존의 컨센시스 네트워크에 포함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전문 업체인 수호는 컨센시스 벤처스의 타키온 2.0 프로그램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투자 유치까지 확정했다. 수호는 블록체인 상에서의 익명화된 데이터를 식별 가능하게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점 자동 분석 도구와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 후오비 코리아, KISA와 함께 사이버 위기 상황 대응 체계 강화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와 함께 29, 30일 양일간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훈련은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신속 대응 및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모의 훈련에는 60개 민간 기업, 총 2만5815명이 참여했다. 사이버 공격 발생부터 재발 방지 대책 수립까지 해킹 공격 대응에 대한 다양한 훈련 과정이 진행됐다. 훈련 내용은 각각 ▲암호화폐 거래소를 겨냥한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지능형 지속 위협) 해킹 메일 공격으로 계정을 탈취해 악성코드 유포 상황에 대한 대처 훈련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시점과 방법을 사전 예고 없이 실시한 거래소 실전 대응 체계 점검 ▲APT와 DDoS 동시 발생을 염두에 둔 실제 및 도상 훈련 병행 등 상황별 사이버 공격에 대한 실전 대응 체계 구축 등이다.


관련기사 more

◆ 블록체인 음악 산업 플랫폼 뮤지카, 바이낸스와 파트너십 발표


블록체인 기반 음원 산업 플랫폼 뮤지카(Muzika)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음악 생태계 구축 및 뮤지카 플랫폼 내 바이낸스 체인 도입과 BEP2 표준 적용 등 다양한 공동 업무를 점진적으로 전개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뮤지카는 바이낸스 체인을 통해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여 아티스트와 팬 모두에게 활동에 따른 합당한 보상을 제공함과 동시에 마이크로 결제 시스템, 인센티브 적용 등 각종 신규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카는 바이낸스 포럼의 상장 제안 단계를 거쳐 바이낸스 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인 '바이낸스 DEX'에 MZK(뮤지카 토큰)를 상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글로벌 귀금속 서플라이체인 플랫폼 '카루스체인' 밋업 개최


귀금속 서플라이체인 플랫폼 '카루스체인(Karuschain)'이 지난 30일 서울 신사동에서 첫 공식 밋업을 마쳤다. 이 행사에는 카루스 체인의 대표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리처드 버클리(Richard Verkley)와 제임스 맥도웰(James McDowell) COO등이 참석했다. 카루스체인은 광물 채굴단계에서부터 정제 및 제련을 거쳐 제조업체와 최종소비자에 이르는 전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귀금속 서플라이체인 프로젝트다. 유통 단계 전반을 추적하고 관리함으로써 투명성을 높이고, 참여 기업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런던금시장연합회(LBMA) 등 관련 기관 규정 준수를 용이하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