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특징주] 한류타임즈, '180억 조달·세계적 석학 영입' 강세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2019.06.18 10:09:30
'노벨 물리학상 후보' 카파토스 박사, 19일 방한 예정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노벨상 후보에 거론된 세계적 석학을 영입 중인 한류타임즈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류타임즈는 180억원을 조달하면서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있다.

한류타임즈는 18일 오전 10시 5분 현재 전일대비 21.49% 오른 927원을 기록하고 있다. 전일 종가 대비 164원이 오른 수치다.


한류타임즈는 아스팩투자조합의 지분 매각에 대한 잔금 60억원을 모두 수령했다고 최근 밝혔다. 총 매각 대금 180억원 중 계약금과 중도금 120억원을 이미 수령해, 한류타임즈는 두달간 총 18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게 됐다.


한류타임즈는 사외이사로 영입을 추진 중인 천재 물리학자 미나스 카파토스(Menas C. Kafatos) 박사는 오는 19일 방한할 계획이다. 카파토스 박사는 코넬과 MIT에서 각각 학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세계적인 물리학자다. 양자역학, 천체물리학 분야에 다양한 연구로 오랫동안 노벨상 후보로 거론돼 왔으며, 현재 미국 채프만 대학교 계산물리학과 석좌교수로 재임 중이다.


미나스 카파토스 박사는 이번 방한 일정 중 스포츠서울 창간 34주년 및 종합경제지 한류타임즈 출범식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류타임즈는 이 외에도 모회사 한류AI센터와 검토 중인 줄기세포사업 등 다양한 해외사업을 논의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