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효성티앤씨, 미국서 익스트림스포츠용 스판덱스 첫 선 外


◆효성티앤씨, 미국서 익스트림스포츠용 스판덱스 첫 선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가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 액티핏(creora® ActiFit)’을 처음 선보인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을 줘 극한스포츠용으로 적합하다.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해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게임빌, ‘몬스터워로드’ 3세대 진화 몬스터 공개 


게임빌이 ‘몬스터워로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3세대 진화 몬스터 6종류가 새롭게 등장한다. ‘임모탈’ 등급 스타 몬스터를 조합해 진화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의 3세대 진화 몬스터다. 최상위 등급인 라그나로크 스타 몬스터로 ‘폭스나이트’, ‘홀리호스아처’, ‘쉐도우클로’, ‘자이언트배틀크랩’, ‘타이푼페어리’, ‘파이어스톰라이언’이 첫 선을 보인다. 각 여섯 개의 속성별로 최강의 3세대 진화 몬스터가 등장함으로써 유저들은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넥센타이어, 미국 혁신 플랫폼 ‘플러그 앤 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넥센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 혁신 플랫폼이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 앤 플레이’와 지난 14일(한국시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미래형 선진 기술 개발과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미국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투자·컨설팅 기관) 업계 선두주자인 ‘플러그 앤 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 미래 사업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굴지의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한 ‘페이팔’, ‘렌딩클럽’, ‘드롭박스’, ‘사운드하운드’등 실리콘 밸리 유망 기업들을 초기에 발굴해 육성했다.


◆S-OIL, 순직 해양경찰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S-OIL(에쓰오일)은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에서 ‘순직 해양경찰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24명에게 5000만원을 전달했다. S-OIL은 유자녀들이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학자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선진영 에쓰오일 전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하신 자랑스러운 해양경찰관의 자녀분들과 S-OIL이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S-OIL의 작은 정성이 해양경찰 가족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격려와 위안이 되도록 계속해서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인재단, 한국사 게임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한국사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게임인들의 디자인 창작 공모전이 펼쳐진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이 18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올해 겜춘문예는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멋과 의미를 담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설정을 창작해 봄으로써 한국사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7월7일까지 참여 접수를 받으며, 참여 방법은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의 안내를 참고해 한국사 속 인물 및 배경에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와 해당 캐릭터의 설정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유저와 보육원 차량 기부


네오플이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에 자체 기부금을 더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에 차량 5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12월 4500명의 유저가 참석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 약 2000만원과 네오플에서 마련한 기부금 1억원 등 총 1억2000만원의 기금으로 진행했다. 차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 4곳(제주보육원, 홍익아동복지센터, 천사의집, 제남아동복지센터)에 각각 제공했다.


◆LG유플러스, 6월 한달간 일부매장 멤버십 혜택 최대 50%


LG유플러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6월 한 달간 국내 유명한 아쿠아리움 등을 방문하면 최대 50% 할인해주는 등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혜택 제공 장소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PLAY AQUARIUM 부천’ 등 아쿠아리움 2곳과 가족형 워터파크 ‘SPA PLUS’, 차량 렌트 전문 업체 ‘렌트킹’ 등 4곳이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멤버십 고객이 방문하면 동반1인까지 4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PLAY AQUARIUM 부천에서는 동반3인까지 5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천 SPA PLUS에서는 수영장·온천·노천탕을 이용할 수 있는 ‘수영존’ 이용권을 1만원에 제공하고 동반3인에게는 5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 플랫폼 제약 없는 ‘헤이카카오’ 앱2.0 출시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미니의 음성인터페이스를 스마트폰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를 탑재한 헤이카카오앱2.0 버전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헤이카카오 앱은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의 연동과 편리한 사용 설정을 돕는 용도로 사용했다. 2.0 버전에서는 이와 함께 음성 인식 기능을 추가, 기존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음성 인식 기능을 헤이카카오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헤이카카오앱2.0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실시간 음악 인식 및 재생 ▲날씨, 주식, 인물 정보 ▲카카오톡 전송 ▲새로 온 카카오톡 메세지 읽어주기 ▲라디오 청취 등이다. 자동차 주행을 위한 ‘드라이빙 모드’도 추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