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국내 학회서 공개
팍스넷뉴스 최원석 기자
2019.06.18 11:01:30
올해 ‘큐비스-스파인’ 발매 목표


[팍스넷뉴스 최원석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독자 개발 중인 척추수술로봇을 국내 척추신기술학회에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척추신기술학회는 국내 정형외과와 척추외과가 함께하는 유일한 학회로 척추분야의 발전을 위해 신기술을 논하는 장이다. 이번 학회에서 이성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외과 교수는 2018년부터 연세의료원과 큐렉소의 연구협력개발계약으로 진행한 척추수술로봇 공동 연구개발에 대해 ‘한국의 새로운 척추수술로봇 개발’을 주제로 발표했다.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은 2차원(C-Arm)과 3차원 영상(O-Arm)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오픈 수술과 MIS(최소침습수술)에도 적용 가능하다. 기술적인 오차율은 0.5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다. 큐렉소는 올해 안에 이 제품의 국내 허가를 획득하고 내년 초 유럽 허가(CE)를 받을 계획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로봇을 이용한 척추수술은 방사선 피폭량을 감소시켜 환자와 의료진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기존에 출시한 글로벌 제품보다 사용이 더욱 쉽고 간단하며 사용자 입장에서 유연함을 갖추는 등 선두 제품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큐렉소, 관절수술로봇 국내 허가 신청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품목허가 획득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베트남 수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