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블록체인협회 'FATF 권고안' 간담회 개최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2019.06.18 13:45:35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암호화폐 산업 규제방안 논의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회가 오는 21일 서울 팍스넷 본사에서 국제자금세탁방지구(FATF) 규제 권고안에 따른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달 21일에 FATF가 발표하는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 조달방지(CFT)를 위한 암호화폐 산업 규제방안을 다룬다. 아울러 이달 28일~29일에 열리는 V20(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s Summit)에 맞춰 국제 규제 권고안에 대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협회는 앞서 FATF의 규제권고안에 대한 실현가능성과 정책목표에 대한 대응책을 논하기 위해 각국의 블록체인협회와 정부당국자, 국회의원 및 기업들이 참여하는 V20 준비위원으로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간담회의 좌장은 전하진 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맡는다. 세계 5위 은행인 도쿄미츠비시은행의 아시아 태평양지역 자금세탁방지 준법감사직을 맡고 있는 김진희 이사와 암호화폐 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 프로토콜의 패트릭 김 대표가 'FATF 규제권고안에 대한 세부 설명과 권고안이 국내 암호화폐시장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자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