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 내년 출시 外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2019.06.19 15:39:02

◆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 내년 출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페이스북이 자체 암호화폐 '리브라'를 해외 주요 파트너사와 함께 내년 상반기에 정식 출시한다. 페이스북은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의 사업보고서인 백서(White Paper)를 공개하고 오픈소스 기반의 암호화폐 리브라를 내년 상반기에 정식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내에 자체 암호화폐 지갑 '칼리브라'가 탑재돼 리브라를 저장하고 교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칼리브라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 프로젝트'에는 지불회사, 이커머스그룹을 비롯한 벤처캐피탈 회사등 28개 그룹들이 지지의사를 밝힌 상태다. 이들 업체 가운데는 비자, 마스터카드, 리프트, 스포티파이 등이 포함됐다.

◆ 얍스톤, 비트맥스 거래소에 최초 상장 발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인 얍체인 재단의 플랫폼 코인 얍스톤(YAP STONE)이 6월 21일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에 최초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얍체인의 얍스톤은 이달 21일 비트맥스 거래소의 USDT / BTC 마켓에 상장하여 거래될 예정이다. 얍체인 재단은 최근 글로벌 POS 회사인 인제니코의 A8 휴대용 POS기의 국내 독점권을 확보하고 글로벌 업데이트(Korean Package)를 준비하고 있다. POS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여 스마트시티에서 결제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 투어컴,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과 AI를 결합한 여행 플랫폼 투어컴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투어컴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의 시니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투어컴 토큰 (TCO)을 활용하여 시니어들이 여행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결제하고 송금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개발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후오비 글로벌, 수수료 할인 정책 수립에 대한 의견 수집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에서 수수료를 세분화하고, 후오비 토큰(HT) 보유자에게 수수료 할인을 적용하는 정책 수립에 대한 의견을 수집 중이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은 투자자들에게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지원하고, 수수료 지불 수단을 다양화하기 위해 이번 할인 정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기존 일괄 적용되던 기본 수수료율을 거래량과 후오비 토큰 홀딩 수량에 따라 일반 사용자와 전문 투자자로 각각 나뉘어 구간별로 적용한다. 수수료를 후오비 토큰으로 지불하면 추가 할인율이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