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재팬, '쇼핑 큐레이션' 검색 서비스 도입
대용량 검색에 최적화된 검색엔진 기술 '엘라스틱 서치' 적용


카페24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고도화된 상품 검색 서비스 '쇼핑 큐레이션' 을 카페24 일본 플랫폼에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쇼핑 큐레이션은 소비자들이 클릭 몇 번 만으로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분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품별 색상, 가격 등을 검색 항목으로 지정하는 방식으로 신속하면서도 정확하게 상품을 선별할 수 있도록 해 높은 쇼핑 편의성을 제공한다.


대용량 데이터 검색에 용이한 검색엔진 기술 '엘라스틱 서치(Elasticsearch)'를 적용해 대규모 상품을 보유한 쇼핑몰에서도 빠른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17만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한 A 쇼핑몰의 경우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적용 후 동일한 상품을 찾는데 소요된 시간이 3초에서 0.8초로 4배 빨라졌다는 것이 카페24측 설명이다.


쇼핑 큐레이션은 ▲해시태그(Hashtag, 검색을 용이하도록 만든 일종의 메타데이터)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상품별 검색필터 자동적용 기능 등 사업자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소비자는 '#데일리룩', '#여름추천' 등과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작업 없이 간편하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따.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수많은 상품 중에서 원하는 상품만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앞으로 전문몰들이 고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