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푸드, 베트남 전용 분유 론칭 外
전세진 팍스넷뉴스 기자
2019.06.24 11:05:46

◆롯데푸드, 베트남 전용 분유 ‘뉴본’ 론칭

[전세진 팍스넷뉴스 기자] 롯데푸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Viet Australia사와 함께 뉴본(Nubone) 분유 론칭식 및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본은 롯데푸드에서 론칭한 베트남 시장 전용 분유 브랜드다. 0세부터 6세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과정에 맞춰 1,2,3단계로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푸드 횡성공장에서 생산되어 베트남으로 수출되며 베트남에서는 Viet Australia사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베트남의 연간 신생아 출생 수는 한국의 3배 수준인 100만명 정도로 분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도 롯데푸드의 우수한 분유를 베트남 분유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百, 양파·감자 소비 활성화 위한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무역센터점·목동점 등 경인지역 7개 점포 식품관에서 ‘양파·감자 무한 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은 정해진 규격의 비닐봉투와 박스에 각각 양파와 감자를 최대한 담아 양파 비닐봉지(5900원) 또는 감자 박스(7900원)만 계산하면 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겨울 양파와 감자 주산지에 고온 현상이 이어진데다 강수량 등 기상 여건이 예년에 비해 좋아져 수확량이 예상보다 크게 늘어났다”며 “여기에 산지별로 햇양파와 햇감자가 연이어 출하될 것으로 예상돼, 양파·감자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J푸드빌 뚜레쥬르, ‘토이 스토리 4’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강렬한 노란색으로 눈길부터 사로잡는 ‘토이 스토리 4’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토이 스토리 4 기다려 포키’ 케이크는 기존 캐릭터 케이크의 캐릭터 장식물을 위에 꽂는 단순한 형태에서 벗어나, 케이크 받침을 돌리면 포키 종이 인형이 달려가는 듯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번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시트에 망고 패션프루츠 크림과 살구 잼을 샌드한 상큼함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GS25, 아메리카노 ‘구독경제’ 서비스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7월 한달 간 원두커피브랜드 카페25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10잔~30잔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 상품은 카페25의 월간 유료 멤버십 3종 ▲카페25블랙 ▲카페25브라운 ▲카페25그린 형태로 운영된다. 카페25블랙은 7월 한달 간 카페25 아이스아메리카노 30잔을 2만5000원에, 카페25브라운은 20잔을 1만7900원에, 카페25그린은 10잔을 9900원에 각각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이다. 유료멤버십 3종은 GS25의 모바일 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6월24일부터 27일까지만 판매되며 하루 이용 한도는 1잔으로 제한된다. 


신세계푸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 출시



신세계푸드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을 출시했다.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은 제철 국내산 멜론의 신선함과 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한입 크기로 자른 멜론을 1인 분량인 200g씩 소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와 노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98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별도의 손질과 뒷처리가 필요 없는 소포장 신선식품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며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필요한 양만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소포장 신선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강화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2019 열두보리' 출시 기념 국민투표 진행



웅진식품은 하늘보리의 시즌 한정 패키지 ‘2019 열두보리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국민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늘보리가 후원하고 있는 음악 전문 방송 Mnet의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X 101’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로그램의 연습생 선발 방식인 국민투표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1차 및 2차 국민투표에서 열두보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에 투표하면 된다. 총 30명의 당첨자에게는 프로듀스 X 101의 공식 굿즈인 보냉 파우치와 열두보리 1박스(500ml x 20)를 제공한다.


11번가, 역시즌 겨울 상품 프로모션 시작



커머스포털 11번가가 24일부터 30일까지 ‘Summer for Winter’ 기획전을 열고 인기 겨울 아우터를 최대 75% 할인해 판매한다. 남성∙여성복 브랜드 20개, 유아동 브랜드 12개 총 32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900여 개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롱패딩, 코트, 점퍼 등 한겨울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11번가 관계자는 “인기 브랜드사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올 겨울 상품을 미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CU, 삼양식품과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삼양의 장수 과자인 별뽀빠이, 사또밥, 짱구를 재해석한 콜라보 상품들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장수 과자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CU만의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함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이번 상품들을 기획하게 됐다”며 “최근 상품을 선택할 때 맛은 물론 재미까지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데 맞춰 고객들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 출시


풀무원녹즙의 유산균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한국인의 긴 장에 강한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 PMO 08에 실리마린이 풍부한 밀크씨슬추출물 325mg(실리마린으로 130mg)을 한 병에 담았다. 또한 파이토케이컬 성분이 풍부하여 ‘기적의 나무’로도 불리는 ‘모링가추출물’, ‘유럽의 불로초’라는 별명을 가진 ‘아티초크추출물’, 칼콘이 풍부한 ‘명일엽농축액’을 함께 넣어 유용성을 강화했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의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30mL)에 2000원이다.


신세계百, 에어 프라이어 전용 ‘쓱피쉬’ 출시


신세계 백화점이 지난 23일 에어프라이어 전용 생선 ‘쓱피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간편식 수요의 증가로 에어프라이어 가 주목받고 있는 데 착안해 기획됐으며 종이 호일에 갈치, 가자미, 고등어, 굴비를 순살로 소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수산 코너에서 8000원~1만2000원 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한국P&G와 한부모·미혼모가정 대상 생필품 전달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한부모 가정과 미혼모 가정에 주요 생필품과 P&G의 생활용품이 담겨있는 ‘나눔플러스박스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전달된 ‘나눔플러스박스’는 홈플러스가 한국P&G와 함께 개최한 ‘P&G 기부 프로모션’을 통해 모여진 재원으로 기부 물품들을 마련해 각 사 임직원들이 직접 자사에서 판매 중인 주요 상품들을 박스에 담아 제작했다. 이렇게 모인 나눔플러스박스 200개는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여의사협회, 미혼모가족지원협의회에 전달돼 한부모 가정 80가구와 미혼모 가정 20가구 등 총 100가구에 각각 제공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百, 여름 정기 세일 실시



한화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이 6월28일부터 7월14일까지 17일간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 기간동안 갤러리아 백화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세일 기간 동안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전개하며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쇼핑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바캉스 필수 준비물인 액세서리, 뷰티, 란제리, 스포츠 등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각종 기획전이 열린다. 


CJ프레시웨이, 인기 크리에이터 손잡고 수제돈까스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인기 푸드 크리에이터인 꿀키와 손잡고 수제롤까스 2종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꿀키의 수제롤까스'는 꿀키의 쿠킹 콘텐츠 가운데 140만건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치즈롤까스를 기본 세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최근 인기 식재료로 부상한 명란젓을 함께 넣은 명란 치즈롤, 그리고 체다와 모짜렐라 두 가지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줄 할라피뇨를 포함한 할라피뇨 체다롤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제롤까스는 꿀키의 쿠킹 레시피는 그대로 살리면서 CJ프레시웨이만의 식자재 공급 역량을 가미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파이널대회 개최 


하이트진로가 주최하는 ‘제4회 청년창업리그’ 파이널대회가 오는 28일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결선 진출 12팀을 대상으로 멘토링 및 피치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 참석자는 “멘토 추천과정을 거쳐 우리가 원하는 멘토로부터 교육을 진행해 비즈니스에 실질적 도움이 됐다”며 “멘토들은 일반적인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해당팀에 대한 치밀한 사전 정보와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도움을 주었고 이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도움으로 이어져 만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창업리그 파이널 대회는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대상 1팀 2000만원, 최우수상 2팀 700만원 등의 상금과 상장 등을 수여한다. 특히 수상팀에게는 제품 상품화 추진시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