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개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6.25 10:56:44

◆SSG닷컴,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NE.O)앞세워 새벽배송 서비스 개시 


[이호정, 전세진 기자] SSG닷컴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002)를 앞세워 배송 효율을 높이는 한편 오는 27일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를 개시해 본격적인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네오는 2014년 SSG닷컴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최첨단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로 주문에서 배송 준비까지의 전 과정 중 80%를 자동화 공정으로 설비해 시스템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SG닷컴은 이 같은 김포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NE.O 002)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 한강에 인접한 강서구, 양천구, 동작구, 용산구, 서초구, 강남구 등 서울지역 10개 구를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 되며 배송 가능한 상품은 신선식품, 유기농 식재료, 베이커리, 반찬류, 밀키트 등 총 1만여가지다. 


◆GS수퍼마켓, ‘심플리쿡 우월한우’ 시리즈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이 대표 한우 브랜드 ‘우월한우’의 한우에 심플리쿡 쉐프의 비법이 담긴 특제 소스를 결합한 ‘심플리쿡 우월한우 불고기’, ‘심플리쿡 우월한우 불갈비식구이’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구입 후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후라이팬에 구워 섭취가 가능하다. 상품 패키지에는 색다른 요리제안이 담긴 쉐프의 요리 팁도 추가돼있다. 이번 상품은 전국 GS수퍼마켓에서 200g 기준 각 1만4800원, 1만7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BGF리테일, 삼성카드와 손잡고 가맹점에 ‘맞춤형 마케팅’ 지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삼성카드와 함께 ‘CU가맹점 맞춤형 마케팅’ 지원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서유승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 김윤경 마케팅실장과 강병주 삼성카드 마케팅실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태평로2가 삼성본관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CU가맹점에게 삼성카드의 ‘LINK 비즈파트너’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측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스마트 플랫폼 제휴 및 신규 사업·서비스 개발 등에도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오리온, 여름철 품질안전 관리 강화 조치 


오리온이 고온에 취약한 젤리, 초콜릿, 파이 등의 품질관리를 위해 전국 27개 영업소에 냉방설비를 도입하고 서울∙경기지역 거래처에 해충 방제용 ‘페로몬트랩’을 무상 배포하는 등 여름철 품질안전 관리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물류∙유통 단계의 식품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식품안전은 엄격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수”라며 “원료부터 제조, 유통까지 각 단계별로 철저히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직원 대상 홍콩 워킹홀리데이 지원



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프로그램을 통해 2019년 1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4개월간 홍콩 맥도날드에서 워킹홀리데이 경험을 쌓을 직원들을 선발한다. 선발된 직원들은 워킹홀리데이 기간 내 주거비 지원, 홍콩맥도날드 근무시급 및 한국맥도날드 기본급이 포함된 4개월간의 급여, 홍콩 왕복 항공권, 비자발급비용 및 여행자 보험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맥도날드 직원들에게 보다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현장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워킹홀리데이 자격 사항인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에 해당하는 맥도날드 재직 중인 매니저, 점장(DM, RGM)이며 영어 혹은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은 선발 시 우대된다.


하이트진로, 미국 뉴욕 주 참이슬 홍보 투어 연장


하이트진로가 미국 현지인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뉴욕·뉴저지 주를 돌며 참이슬 랩핑 트럭 운용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해 9월부터 제품 판매량이 가장 많은 도시인 뉴욕과 LA 지역에서 참이슬 랩핑트럭을 시험 운영해왔다. 이번 소비자 조사 결과 랩핑트럭 홍보가 참이슬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진 것에 힘입어 올해 10월까지 뉴욕·뉴저지 주에서 랩핑 트럭을 연장 운행하기로 했다. 참이슬 랩핑 트럭은 평일 하루 8시간씩 운행되며 SNS이벤트 ‘참이슬 랩핑트럭을 찾아라’를 통해 소비자 참여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제과, 월드콘 33주년 특별 기획 제품 ‘아몬드 브리틀’ 출시



롯데제과가 월드콘 33주년을 맞아 특별 기획 제품 ‘월드콘 아몬드 브리틀’을 선보였다. 브리틀(Brittle)은 견과류와 설탕 등을 섞어 만든 사탕 과자로 이번 신제품은 아이스크림 속에 브리틀 특유의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과 캐러멜 풍미의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 출시로 월드콘은 오리지널 바닐라맛과 모카커피맛 등 총 3가지 제품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7~8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더욱 공격적인 판촉 전략을 통해 작년대비 판매량을 10%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빽다방 아이스크림 3종 론칭


홈플러스는 ‘빽다방 아이스크림’ 3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빽다방 아이스크림은 홈플러스와 빽다방, 롯데푸드가 손잡고 여름철 빽다방에서 많이 팔리는 인기 음료들을 474ml 파인트(pint) 컵 형태의 아이스크림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일명 ‘딸바’로 이름난 완전딸기바나나 빽스치노를 새롭게 해석한 ‘딸기바나나 아이스크림’, 각각 밀크쉐이크와 완전초코를 리뉴얼한 ‘밀크 아이스크림’과 ‘초코 아이스크림’ 등 3종으로 가격은 각 2800원이며 전국 홈플러스 점포 및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TWG ‘그나와 민트티’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가 세계적 명성의 TWG 티 신제품과 이를 활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TEAFRESHING MOMENT’라는 콘셉트 아래 2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하는 ‘그나와(GNAWA) 티’는 그나와 지역에 위치한 사하라 사막에서 홍차와 부드러운 녹차 그리고 청량한 민트로 사막의 뜨거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내용에서 탄생한 이름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출시를 통해 최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3천억원 대 규모의 차 시장을 겨냥해 기존 ‘티더블유지 티(TWG TEA)’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라이프스타일 PB ‘알레보’냄비 신상품 출시



현대홈쇼핑은 오는 29일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알레보W 컬러 냄비 세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알레보W’는 기존 알레보 냄비 제품 대비 프리미엄 냄비 세트로 ‘당신이 요리하는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특히 냄비 핵심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소재의 경우 포스코 304 소재로 제조 전 공정을 한국에서 진행한 '100% 메인드 인 코리아' 제품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자체브랜드로 알레보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냄비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 동원·매일유업·오뚜기 ‘3사 콜라보 상품’ 한 번에 배송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인기 식품 브랜드 동원F&B, 매일유업, 오뚜기와 함께 '3사 콜라보' 상품을 기획해 오는 30일까지 한정 판매하고 간편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3개 식품업체들의 인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50년간 맛있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책임져 온 국내 대표 식품브랜드의 최고 상품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올해 다양한 식품 브랜드와의 단독 기획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특색 있는 상품들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주류, 맛술 ‘미림’ 쿠킹클래스 진행


롯데주류가 24일 양평동에 위치한 얌이랩 쿠킹스튜디오에서 ‘정통요리주 미림과 함께하는 정통중식 만들기’를 주제로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미림 쿠킹클래스는 ‘미림’을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자 롯데주류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요리강좌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수미네반찬’ 등 예능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잘 알려진 중식의 대가 여경래 요리연구가가 나서 깐풍기와 팔보채를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매일유업,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성료



매일유업㈜은 지난 22일부터 1박2일동안 임신 축하와 순산을 기원하는 태교여행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은 매일아이닷컴에서 만월여행 참가 신청 이벤트에 당첨된 예비 부모와 회사·협력사의 임신한 직원 가족 30쌍을 초청해 서울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번 해 13회째를 맞는 만월여행은 아빠의 육아 참여를 응원하고 함께하는 출산과 육아를 준비하는 의미로 예비 아빠가 엄마에게 선물하는 주제로 마련됐다. 소리연의 달콤한 ‘국악태교’, 아빠가 선물하는 ‘부부 명품 체조’, ‘아빠가 함께하는 우리 아이 브랜딩’ 강의 등의 프로그램이 예비 부모에게 제공됐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새 모델 ‘홍종현’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모델 겸 배우 ‘홍종현’을 칠성사이다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Re:fresh, Re:green’이라는 콘셉트로 무더운 여름의 사무실, 집, 야외 등 일상생활 속에서 칠성사이다를 통해 채워지는 청량함을 시각적, 청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는 칠성사이다가 일상 속 갈증을 날려버리고 신선함과 활력을 다시 채우는 대표탄산음료임을 표현하고자 했다”라며 “칠성사이다를 통해 무더운 도시 일상이 청량한 색으로 가득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송은이 김숙 팟캐스트’ 공동 이벤트 개최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과 함께 사연 공모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2019 비밀보장 상반기 시상식’은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여 희망자는 올해 상반기 중 겪은 일명 ‘웃픈’ 사연을 7월2일까지 비밀보장 홈페이지의 ‘스텔라 아르투아방’ 게시판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각 주제의 최고로 꼽힌 사연 응모자에게는 시상 부문이 각인된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과 상장이 주어진다. 접수된 사연들은 팟캐스트 비밀보장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