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디지털포렌식학회 학술대회 참가 外

◆ 고팍스,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발표


‘2019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하계 학술대회’가 오는 25일 중앙대학교 학술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5일 마감한 디지털포렌식기술 관련 다양한 논문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과 함께 디지털포렌식기술 확보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후원사로 참가해 이준행 대표가 ‘고팍스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활동’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제노허브, ‘유전체 빅데이터와 블록체인의 융합’ 주제로 밋업 개최


헬스케어 블록체인 업체 제노허브는 유전체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융합 프로젝트에 대한 향후 로드맵을 설명하는 밋업을 내달 11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노허브의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인 표준 유전체 지도(KOREF)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유전자 해석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 맞춤형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를 쉽게 연결해주는 엄선된 이커머스(E-COMMERCE)와의 거래 토탈 서비스, 원스톱 ‘건강에 대한 수요(HEALTH ON DEMAND)’ 플랫폼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 스토리체인, TORI 토큰 BW.com과 프로비트에서 IEO 진행


이야기 자산화 플랫폼 스토리체인이 얼리버드 세일을 마치고 메인 세일을 시작한다. 스토리체인은 스토리를 창작하고 스토리 IP를 유통, 관리하는 앱으로 창작물 계약에 대한 규약을 제시하는 프로토콜이다. 이용자들은 스토리체인 생태계 안에서 작가, 프로듀서 및 독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의 개별 매체로 발행되기 전 단계의 스토리 창작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판권 판매 전 유저의 주별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참여한 스토리가 출판·영상 등 2차 제작을 위해 판권이 팔릴 경우 원작자를 비롯해 참여자들의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정산 받다. 메인 세일은 BW.com과 프로비트에서 국내와 해외 동시 진행된다.


◆ 후오비 글로벌, 수수료 할인 정책 공식 확정 발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수수료를 구간별 세분화하고,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 보유자에게 적용하는 수수료 할인 정책을 공식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은 한국시간으로 내달 1일 13:00시부터 거래량과 후오비 토큰(HT) 홀딩 수량에 따라 일반 사용자와 전문 투자자로 나누어 구간별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수수료를 후오비 토큰(HT)으로 지불하거나 10만HT 이상을 홀딩하고 있으면 추가 할인율이 적용된다. 기존에는 기본 수수료율이 일괄 적용됐다. 일반 사용자 기준 최근 30일 거래량 1000BTC 미만 고객 중 후오비 토큰(HT) 보유 수량에 따라 총 6개 구간별로 나눠 수수료를 다르게 적용 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