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영현대 19기 모집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2019.06.25 16:41:54

◆현대차, 영현대 19기 모집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현대차가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 산업 현장과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19기를 7월19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20대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내국인 재(휴)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현대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해 채용, 마케팅, R&D, 사회공헌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기자 부문’과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눠 선발해 부문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자 부문 선발자는 자동차 전문 에디터에게 기사 작성법을, 크리에이터 부문 선발자는 영상 전문가에게 영상 촬영과 편집법을 집중적으로 교육받는다.


◆현대차, 세계적 경매기업 크리스티가 개최하는 ‘2019 아트+테크 서밋’ 공식 후원


관련기사 more

현대차는 25일(현지시각)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기업 '크리스티(Christie's)'가 뉴욕 록펠러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아트+테크 서밋: A.I. 레볼루션’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서밋 행사의 일환으로 록펠러센터에 위치한 크리스티 뉴욕 갤러리에서 28일까지 기술과 예술의 융합  담은 ‘예술, 기술, 그리고 확장하는 미래(The Future Landscape)’전을 개최한다. 크리스티는 기술과  기술의 만남에 대한 탐구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처음 ‘아트+테크 서밋’을 개최했으며, 올해는 공식 후원사 현대차와 함께 ‘인공 지능’을 주제로 글로벌 미술계에서 인공지능의 영향력과 미래 기술변화 트렌드에 대한 발표와 논의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현대차는 현직 디자이너가 직접 참석해 ‘인공지능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상품과 디자인 프로세스, 자율주행에 따른 미래 고객의 운전에 대한 인식 변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디자인 철학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 성금 전달



기아차는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해피 모빌리티(Happy Mobility)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총 1억원의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영업본부 주관으로 2016년부터 매년 전개되고 있는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은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만 18세가 되면 무조건적으로 홀로서기에 나서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운전면허, 정비 자격증 등 실제 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자격 취득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 모빌리티 나눔 캠페인’은 고객들의 차량 구매가 곧 기부로 연결되는 ‘라이프 도네이션(Life Donation)’ 형태로 성금 모금이 이뤄졌으며, 기아차는 4~5월 두 달 동안 차종에 관계없이 전국 기아차 영업점에서 판매되는 기아차 1대당 1000원의 금액을 적립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만 18세 이상의 청소년들의 가정형편, 자립의지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130여명의 대상자를 선정, 운전면허증과 정비자격증을 취득하는데 드는 비용을 지원한다.


◆아시아나항공, 릴레이 ‘헌혈 캠페인’ 실시



아시아나항공이 25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로 16년째 이어지는 아시아나항공의 ‘헌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헌혈을 하거나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도 다수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이 그간 기부한 헌혈증은 총 4000여장, 약 200만cc의 혈액에 달하는 양으로, 기부된 혈액들은 어린이병원에 전달돼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에 쓰였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0일부터 지방 지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아시아나타운 본사,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내 각 사업장에서도 릴레이식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초월 시스템이 추가된다. 영웅 등급과 전설 등급의 장비를 초월시켜서 최대 19단계까지 강화시킬 수 있다. 초월 강화에 성공하면 메인 스탯 증가 외에도 서브 능력치 중 한 개를 선택해서 강화할 수 있는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인 ‘오멘의 은신처’와 ‘하이데의 은신처’는 기존 11층에서 한 층이 더 추가돼 난이도가 높은 12층이 개방된다. 새롭게 열린 12층을 클리어하면 최고 6성의 전설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5성 서번트 ‘크리스틴’이 새롭게 등장한다. 인형 같은 외모에 특이한 무기를 들고 다니며, 매력적이면서도 미스터리한 여성 캐릭터다. 이밖에도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길드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변화되고, 소환 가능한 서번트나 소환 조건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소환 화면도 바뀐다. ‘친구초대 공유하기’, ‘파티 미니 채팅창’ 등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유저들에게 ‘5성 소환석’ 2개, ‘6성 전설 장비 선택권’ 6개 등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빛의 계승자’는 누적 3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 썸에이지, '백승훈 사단' 새 게임 이미지 첫 공개



썸에이지가 25일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에서 제작중인 신규 프로젝트 타이틀의 일러스트 3종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정통 밀리터리 콘셉트 이미지로, 개발 중인 FPS(1인칭 총싸움게임) 장르의 성격을 녹아냈다. 해당 프로젝트는 PC온라인을 시작으로 콘솔, 모바일 등 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게임의 일정 등은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로얄크로우’는 백승훈 썸에이지 전 대표가 오로지 개발에 전념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서든어택’, ‘S2온라인’, ‘하운즈’ 등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FPS 개발자들이 대거 모인 개발사다. 


◆ LG유플러스-PTC, 5G 기반 트랙터 원격진단 서비스 개발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사물인터넷증강현실 솔루션 기업인 미국 PTC와 손잡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5G 기술과 PTC의 IoT 및 AR 기술을 융합해 디지털트윈 플랫폼을 구축, 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농업 서비스 ‘트랙터 원격진단’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농업 분야를 시작으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의 분야에서도 신규 사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트랙터에 설치한 IoT센서를 통해 ▲차량엔진소모품 정보 ▲실시간 운행 데이터 ▲운행정비수리 이력 등을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부품 고및 이상 발생 즉시 고객은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부품 및 소모품의 교체 시기 등을 사전에 확인 가능하다. 


◆ KT, 5G 웨어러블 360 카메라 ‘FITT 360’ 출시 


KT는 링크플로우와 손잡고 오는 28일 세계 최초의 5G 웨어러블 360 카메라 ‘FITT 360(핏 3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T가 이번에 선보인 FITT 360은 목에 거는 ‘넥밴드형’ 카메라로 국내 스타트업 링크플로우가 제작했다. FITT 360은 다른 360 카메라와 달리 양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촬영할 수 있다. 120도 간격으로 3개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으며, 전방에 2개, 후방에 1개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다. 촬영 버튼을 누르면 3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4K UHD(초고화질)로 주변을 촬영하며, 촬영된 영상은 기기에서 스티칭(Stitching) 작업을 거쳐 KT의 ‘리얼 360’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FITT 360으로 촬영된 영상을 수신해 일대일 영상 통화는 물론, 4K UHD 화질로 최대 4명과 그룹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60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이 있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팔로워에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도 있다. 소비자가격은 79만2000원으로 책정됐고, 제휴카드 할인 시 37만6368원에 구입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