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위한 '스마트모드' 출시
상품관리·결제·프로모션 등 원스톱 운영 가능

카페24가 인플루언서들의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카페24는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1인 창업자들이 손쉽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Smart Mod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에서부터 결제, 배송, 프로모션까지 원스톱 비즈니스 운영을 가능토록 하는 '손쉬운' 솔루션을 표방한다.


스마트모드를 이용하면 콘텐츠 제작도 쉬워진다. ▲상품컷, 모델컷 등 이미지를 자동 분류하여 순식간에 제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주는 AI 기반 서비스 에디봇(Edibot)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배너와 팝업 이미지 제작을 가능케 하는 스마트배너 및 스마트팝업 등의 앱을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적은 수의 상품에 최적화된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 ▲쇼핑몰명이나 상품명을 포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하는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에서 구매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구매 링크 ▲공동구매처럼 특정 기간 동안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간판매 기능 등 판매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들도 추가했다.


스마트모드로 쇼핑몰을 개설했을 때 '스타일난다'나 '육육걸즈' 등 주요 쇼핑몰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모드(Pro Mode, 시각물 참조)로의 전환도 쉽다. 프로모드 전환을 위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고, 이를 통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수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장기적인 비즈니스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 카페24 솔루션의 차별점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스마트모드는 인플루언서와 같이 상품 수가 많지 않은 판매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집적했다"면서 "창의성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