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웅진코웨이 석달만에 다시 매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6.27 08:31:40
윤석금, 웅진코웨이 다시 판다 [한국경제]
웅진그룹이 웅진코웨이를 다시 매물로 내놓는다. 지난 3월 MBK파트너스로부터 웅진코웨이를 되사들인 지 3개월 만이다.

사우디 최고 실세, 5대그룹 총수와 심야회동 [주요 언론]
5대 그룹 총수들이 26일 저녁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예정에 없던 비공개 ‘합동 간담회’를 했다. 이에 앞서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무함마드 왕세자는 한국에 83억달러(약 10조원) 규모의 ‘통 큰 투자’를 약속했다.

김현미 장관, '분양가 상한제' 민간택지로 확대 시사 [주요 언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현재 공공택지에만 적용되고 있는 분양가상한제를 민간택지로 확대하는 방안을 시사했다. 현재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보증 심사를 통해 이뤄지는 간접적인 규제보다 직접적이면서 더 강력한 통제 방안이다.

한화그룹도 ESG채권 발행 [한국경제]
한화그룹의 발전사업 계열사인 한화에너지가 3억달러 규모 그린본드를 발행한다. 그린본드는 조달 자금의 사용처를 친환경 투자로 한정한 채권이다.

게임산업 대표 규제 ‘강제 셧다운’ 완화 수순 [주요 언론]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를 통해 게임업계 셧다운 제도의 단계적 개선을 추진하고 성인 월 50만원으로 설정된 결제한도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저축은행 목표이익률 "평균 ROA 2배 넘지마라"…금융당국 가격개입 논란 [머니투데이]
금융당국이 저축은행들에게 신용대출금리 산정할 때 목표이익률을 업계 평균 ROA(총자산이익률)의 두 배 이내로 제한하라는 지침을 줬다. 목표이익률을 높게 잡아 과도하게 대출금리를 설정하는 행태를 막겠다는 취지다. 그러나 시장 가격에 직접적으로 개입한 것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12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 [주요 언론]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를 통해 게임업계 셧다운 제도의 단계적 개선을 추진하고 성인 월 50만원으로 설정된 결제한도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日 주총서 원톱 확인한 신동빈 [매일경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롯데에 대한 지배력을 재확인했다. 형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 부회장은 이번에도 경영 복귀에 실패해 경영권 분쟁은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바이오·4차산업 상장 문턱 낮춘다…기술·혁신성 위주 심사 [주요 언론]
앞으로 바이오·4차산업혁명 기업의 코스닥 상장 시에는 기존처럼 매출 등 영업실적이 아닌 기술·혁신성 위주로 상장심사가 이뤄진다. 또 기술특례상장 대상이 중소기업에서 성장성이 큰 스케일업 기업까지 확대되고 기술평가 우수기업은 한국거래소의 기술성 심사가 면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