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팍스넷 '크로스월렛' 장착… 3500조 핀테크시장 도전
김가영 기자
2019.06.27 10:53:38
크립테리움과 손잡고 탈중앙화 지갑 선보일 예정
캡처.PNG 530.83 KB
▲ 비트팍스 김태철 대표 (왼쪽)와 오스틴 킴 크립테리운 공동창업자겸 COO가 MOU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출처 = 비트팍스)

팍스넷의 자회사 비트팍스가 영국계 글로벌 핀테크 기업 크립테리움(Crypterium)과 손을 잡고 탈 중앙화 e지갑인 '크로스월렛(CROSS Wallet)'을 7월 선보인다
비트팍스 관계자는 “크로스월렛의 결제, 환전, 구매, 송금, 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결제 서비스의 경우 유니온페이와 협업 중인 크립테리움과의 제휴를 통해 세계 174개국에서 고객의 코인을 실생활에서 사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영국계 글로벌 핀테크 기업 크립테리움은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카드를 발급 했으며, ATM기에서도 현금화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 하고 있다. 크립테리움은 2013년 설립돼 QR스캔 결제 시스템 개발을 했으며, 2017년에는 ICO를 진행했다.
비트팍스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인 크로스체인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넴 및 향후 차세대 플랫폼을 서로 연결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블록체인 플렛폼이다.

비자·마스터 카드와 크로스월렛이 협력해 블록체인의 결재 시스템을 이용할 시 예상되는 2021년 양사의 순이익은 각각 비자 13조, 마스터카드 7조다. 비트팍스는 이중 1%를 영업이익으로 포지션 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