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냉동만두 시장 신흥강자
전세진 기자
2019.06.27 11:22:59
출시 한달 만에 120만봉지 판매…냉동만두 시장 2위견인
[사진2]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의 줄임말 형태인 '얄피만두'를 애칭으로 붙이고 만두 캐릭터 '얄피'를 활용한 이벤트를 전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jpg 509.28 KB

풀무원식품은 출시 약 한 달만에 120만 봉지를 판매한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만두’ 흥행에 힘입어 4월 전체 냉동만두 시장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경쟁이 치열한 냉동 만두 시장에서 거둔 의미있는 성과를 토대로 풀무원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제품 홍보에 주력할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현재 풀무원의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은 15.6%로 4월 기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4월간 약 24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성과를 견인한 것을 주요인으로 보고 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그동안 만두소에만 중점을 뒀던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소비자 취향에 맞춘 ‘얇은 만두피’로 무게중심이 이동한 것이다. 시중 대부분의 만두는 왕교자 형태로 육즙을 살리는 데 집중한 반면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얇은 피로 승부에 나선 전략이 소비자에게 주효했다. 시판 냉동만두의 일반적인 만두피 두께 1.5mm의 절반인 0.7mm 초슬림 피를 가지고 차별화에 성공했으며 만두소의 식감도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 있었다.
만두피를 0.7mm까지 압축했지만 피를 더욱 쫄깃하게 만들어 조리 시 쉽게 찢어지지 않는다. 덕분에 왕교자처럼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만둣국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피가 얇아 만두피가 접히는 부분도 최소화되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도 피가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절대 찾아볼 수 없던 맛과 외관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경쟁이 매우 치열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얇은 피로 만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어낸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대학교, 캠핑장, 광장 등에서 푸드트럭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에서도 얇은피꽉찬속 만두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아울러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줄인 ‘얄피만두’라는 애칭을 붙이고 만두 캐릭터 ‘얄피’를 만들어 마케팅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