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파트너 합류 外
◆ 피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공식 파트너 합류

1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피블(PIBBLE)의 ‘클레이튼(Klaytn)’ 합류 이미지.jpg 17.07 KB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피블이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합류한다. 보상형 소셜미디어 피블(PIBBLE)은 SNS의 대표주자인 인스타그램을 겨냥하며,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예정이다. 피블(PIBBLE)앱은 6개월간의 알파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다음달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피블은 기존 사진 및 동영상 게시 등의 소셜미디어 기능뿐만 아니라, 디지털 이미지 판매, 안심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상품 판매 등의 커머스를 비롯 상금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 무비블록, 한류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와 파트너쉽 체결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26일 한류 미디어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해외진출 및 콘텐츠 협업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다. 케이스타라이브는 글로벌 한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세계 900만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한류 관련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한국 컨텐츠를 활용한 동남아 위주의 해외시장 공략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 샤딩 기반 블록체인 엘론드, 바이낸스 런치패드서 토큰판매

Elrond X Binance.jpg 112.71 KB

샤딩(Sharding)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엘론드(Elrond)가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토큰 출시 플랫폼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토큰 판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비트토렌트(BTT), 페치에이아이(Fetch.AI),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 하모니(Harmony)에 이어 바이낸스 런치패드의 5번째 토큰 판매 프로젝트다. 엘론드는 블록체인 확장성 해결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으로, 기존의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이 해결하지 못했던 보완성, 효율성, 상호 운용성 등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 인사이트 프로토콜, 블록 인사이트 디앱 출시

뉴스이미지.png 199.77 KB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해주는 정보소비자에게 합당한 보상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인사이트 프로토콜 (Insight protocol)’ 이 만든 ‘블록 인사이트(Block Insight)’ 디앱이 출시됐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은 분야별 디앱 사용자에게 정보 소비에 대한 보상 시스템을 설계하여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라 매일 인사이트프로토콜의 유틸리티토큰 INX코인(인싸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블록인사이트는 빠르고 정확하게 큐레이션 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하며, 정보소비자의 서비스 사용 기여도에 따라 INX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는 채굴형 서비스다. 블록인사이트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뉴스, 유튜브나 블로그의 전문 정보, 밋업 및 행사 정보, 에어드랍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들을 기반으로 개발된 Dapp들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