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다스의 손', 이번엔 이아이디 투자
박제언 기자
2019.06.27 17:54:41
기발행 CB 매입 후 주식 전환할 듯
한때 '구다스의 손'으로 불리던 LG가(家) 3세 구본호(KOO BENNETT)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이아이디에 투자했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케이케이홀딩스와 루라제3호인베스트먼트조합은 이아이디의 전환사채(CB) 62억5000만원어치를 확보했다. 기존 채권자 신한유니언조합으로부터 해당 CB를 매입했다. 조만간 CB를 보통주로 전환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CB가 주식으로 전환되면 케이케이홀딩스 등은 이아이디 주식 2500만주를 취득, 7% 이상의 지분으로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이아이디의 CB를 인수한 케이케이홀딩스는 2016년 2월 설립된 유한회사로 코스닥 상장사 레드캡투어의 계열회사다.

레드캡투어의 최대주주는 지분 38.39%를 보유하고 있는 구본호 범한판토스(현 판토스) 전 부사장이다. 케이케이홀딩스도 구 씨의 투자회사로 알려져 있다.

구본호 전 부사장은 LG창업주 고 구인회 회장의 둘째 동생 구정회씨의 손자다. 그는 증권가에서 '구다스의 손'으로 유명하다. 투자한 종목마다 크게 상승했기 때문이다. 구 전 부사장은 산업흐름에 따른 선별적 투자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존비즈온, 미디어솔루션, 갤럭시아컴즈, 소프트포럼, 액티패스, 동일철강, 넷게임즈 등에서도 상당한 투자 수익을 기록했다.

이아이디는 2002년 6월 설립된 유류도매와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등을 하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다.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을 론칭했다. 한류 붐 영향으로 화장품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일본 기업과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