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 최초 블록체인 게임 '클레이튼 나이츠' 사전등록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2019.06.28 14:59:25
◆ 카카오 최초 블록체인 게임 '클레이튼 나이츠' 사전등록

카카오.png 312.63 KB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비스킷은 자사가 개발한 ‘클레이튼 나이츠’가 오픈에 앞서 사전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카카오 블록체인(클레이튼) 생태계 아래 서비스되는 첫 게임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RPG 장르의 게임으로 개발됐다. 클레이튼 마을로 쳐들어오는 고블린을 클레오(기사), 안나(마법사), 루크(궁수)가 물리친다는 내용의 세계관을 갖고 있으며, 전투와 더불어 마을 건설, 던전 플레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전 등록은 정식 서비스 전까지 진행된다.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6월 지랭크 수상

넷마블.jpg 282.09 KB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가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지랭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CJ ENM 게임채널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선정하는 상이다. 넷마블은 이번 선정으로 지난 5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이어 두 달 연속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하게 됐다. 지난 4일 출시된 '일곱 개의 대죄'는 론칭 첫날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으며 일본 시장에서도 출시 10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이다.

◆ 조이시티, ‘대항해대전’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조이시티.jpg 868.71 KB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서 여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성채 레벨이 확장, 기존보다 세 단계 상향된 35레벨까지 업데이트됐다. 또 신규 병종인 ‘창’, ‘검’, ‘총’을 비롯해 새로운 함선으로 ‘포격함’, ‘수송함’, ‘장갑함’ 각 3종이 함께 추가됐다. ‘영웅 사령부’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영웅의 전당’에 생성된 ‘영웅 사령부’를 통해 영웅 편성은 물론 다양한 버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개별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면 영웅 성장 및 성장도에 따른 버프 수치 상승이 가능하다.

◆에어부산, 부산·울산 추가 할인 제공

에어부산.JPG 790.74 KB
에어부산이 7·8월 여름 성수기를 포함해 9월10일까지 김포-부산·울산 노선에서 모바일·단체 예약 시 최대 10%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에어부산은 7월1일부터 여름 성수기 부산과 울산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 유치를 위해 모바일로 예약하는 고객에게 기존 할인율에 더해 추가로 5%의 할인을 제공한다. 추가 할인은 모바일로 예약할 경우 자동으로 홈페이지보다 5%가 추가 적용돼 따로 코드를 입력하거나 별도 체크할 필요가 없다. 단체로 떠나는 이용객들을 위해 별도 할인도 제공한다. 10명 이상의 단체 예약일 경우는 추가 10% 할인도 제공한다. 단체 예약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단체예약 문의’ 메뉴를 통해서 예약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의료관광 수요 유치 박차

아시아나항공.jpg 1.33 MB
아시아나항공이 해외 의료관광 수요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순천향대학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 순천향대학병원에서의 진료를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10~20%의 항공운임 할인과 무료 수하물 1PC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 항공운임 할인 혜택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미주·중앙아시아 노선, 순천향대학병원은 중앙아시아 노선 등 이들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선만을 대상으로 한다. 무료 수하물 추가 혜택은 중앙아시아 노선 한정으로 제공된다. 두 의료기관은 아시아나항공을 탑승해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건강검진료를 할인해주는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르노삼성차,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르노삼성.jpg 848.27 KB
르노삼성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 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부문에서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점수가 상승하며 올해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는 계약의 공정성, 법위반 예방·법준수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의 평가가 포함된다. 르노삼성차는 공정거래협약 이행을 위해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과 2, 3차 협력 업체까지 상생결제시스템 확대, 동반성장 아카데미 등 다양한 상생 문화 확산 활동들을 전개했다.

◆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

넥센타이어.jpg 374.68 KB
넥센타이어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9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이하 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GCS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평가기관인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평가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 3주간 서울시와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의 유효 표본은 10만3000여명으로,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됐다. 넥센타이어는 업계 최초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을 시행해 오고 있다. ‘넥스트레벨’은 타이어를 렌탈하고 정기적인 점검과 차량 관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타이어 필요 수량과 서비스 횟수를 고객이 선택해 월 렌탈료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자유 렌탈’을 비롯해 고객 운행 스타일과 소비 성향에 따른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네팔 청소년들과 부산 관광

대한항공.jpg 833.81 KB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네팔 ‘소망의 집’ 보육원 청소년들과 함께 부산을 관광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방문 경험이 적은 네팔 청소년들의 보다 편하고 안전한 부산 여행을 위해 마련됐다. 사랑나눔회 단원 10명은 이번에 한국을 찾은 네팔 청소년 12명과 1박2일 동안 함께 워터파크를 방문하고 부산 곳곳을 관광했다. 사랑나눔회는 부산지역 테크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04년 결성해 매년 국내와 해외지역 오지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망의 집’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치트완 지역에 있다. 대부분 지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환경 보존상태가 우수하지만, 사회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생활 여건이 열악하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5월 네팔 현지 소망의 집을 찾아 보육원에 놀이시설을 기증하는 한편,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했다. 2014년부터 회사의 지원 아래 시작된 봉사활동은 6년째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