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 개최 外
◆ 두나무,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 개최
[이미지]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 개최.jpg 554.16 KB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UDC 2019)의 해커톤 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총 상금은 약 5000만원이다. UDC 2019 해커톤에서는 ‘루니버스’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디앱(DApp) 개발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루니버스는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이 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모든 환경을 제공한다. 루니버스와 해커톤에 관심있는 개인이나 팀은 1일 부터 오는 21일까지 UDC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마이크레딧체인, 서울대 산업수학센터와 2차 공동연구 착수
보도자료-서울대수학산업협력센터.png 72.16 KB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수집 분석 전문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은 서울대학교 수학기반산업데이터해석연구센터(이하 산업수학센터)와 '신뢰 네트워크의 구현 및 시각화'를 위한 공동연구를 착수한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서울대 산업수학센터와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신뢰지수 창출에 대한 수학이론을 블록체인 및 디지털 금융 산업에 접목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동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1차 공동연구 결과는 현재 선보이는 리워드 방식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굿모닝'에 반영됐다. 서울대 산업수학센터와의 2차 공동연구는 '굿모닝'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네트워크 참여자들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향력 분석과 평가 방법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뢰 네트워크의 구축 방안과 시각화 방법을 찾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코빗, 고객 감사 ‘거래수수료 무료이벤트’
별첨1_사진_코빗거래수수료무료이벤트.jpg 224.56 KB


국내 최초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이 1일,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거래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빗은 고객 감사 차원에서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거래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실시한다.

◆ 클렛, 블록체인 프로젝트 대상 에어드랍 서비스 무료 제공
1 크립토포탈 플랫폼 클렛(CLET) 이미지 1.jpg 194.66 KB

암호화폐 전문 크립토포탈 플랫폼인 클렛(CLET)은 앞으로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에어드랍을 이용할 수 있도록 클렛 내 에어드랍 서비스를 7월부터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존 이용자 및 투자자들은 국내 에어드랍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자, 국내외 9만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클렛의 에어드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렛 이용자들은 에어드랍을 통해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