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리안리 스위스법인, 국제신용등급 'A' 획득
김경렬 기자
2019.07.01 17:05:37
원종규 사장 "유럽지역 해외수재 성장 견인 기대"
코리안리는 스위스 현지법인(Korean Re Switzerland AG)이 지난 6월28일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S&P로부터 A등급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S&P 측은 "모회사인 코리안리의 우수한 영업환경과 리스크 관리 능력에 힘입어 스위스 현지법인 역시 유럽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영업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본사의 해외수재 확장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이번 신용 평가 결과는 스위스법인의 좋은 출발을 알리는 기쁜 소식"이라며 "향후 스위스 현지법인이 코리안리의 해외수재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해외거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코리안리는 2050년까지 해외수재 비중을 80%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재 코리안리의 해외수재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24.7%를 차지한다. 국내 금융사 중 최고 수준이다.

코리안리는 2015년 세계 보험시장의 메카로 불리는 런던 로이즈 마켓에 진출, 로이즈 현지법인인 코리안리 언더라이팅(Korean Re Underwriting Ltd.)을 설립했다. 이어 2017년 말레이시아 라부안 지점을 설립했고, 2018년 두바이 사무소를 지점으로 전환하는 등 전 세계에 걸쳐 영업점을 늘려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