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테라, 코인 예치시 연 8% 이자 준다…담보 대출서비스 시행
공도윤 기자
2019.07.02 10:02:12
넥소 제휴로 신용 대출 서비스·고이율 예금 상품 제공

image003.jpg 10.34 KB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암호화폐 담보 대출 기업 넥소(Nexo)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 테라 코인 보유자들은 테라 가격 상승분 만의 투자수익을 얻었지만 이번 서비스 제휴로 투자자들은 테라 코인 예치 시 연 8%의 이자수익도 얻을 수 있게 됐다.

넥소는 테라를 즉시(instant) 신용 대출 서비스 담보 옵션에 편입해 소비자가 신용 확인을 위한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명목화폐나 암호화폐로 즉시 대출받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테라는 넥소가 제공하는 최대 8% 이율에 시뇨리지(seigniorage∙주조차익)로 발생하는 수익을 추가 제공한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넥소와 같이 신뢰 높고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와 함께해 기쁘다”며 “자산을 매도하는 대신 이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기능은 테라의 장점을 더해 소비자 혜택은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안토니 트렌셰프(Antoni Trenchev) 넥소 매니징 디렉터는 “아시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될 스테이블코인 테라를 넥소의 즉시 암호화폐 신용대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은 당연하다.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기업과 협력하는 테라와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아시아 전역에 암호화폐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소는 200여개 지역에서 45개 이상의 명목화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디지털 자산 보유자가 현금을 신속하게 대출받으면서 자산에 대한 소유권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넥소 플랫폼에 예치되는 모든 자산은 선도 공인 수탁기관 비트고(BitGo)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며 수탁된 암호화폐 자산은 보험 업계 선도 기업 로이드의 최대 1억달러 보장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테라는 넥소와의 제휴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테라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아시아 지역에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