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프로토콜, FATF의 AML 대응전략 논의 外
◆ 센티넬프로토콜, FATF의 암호화폐 거래소 AML 대응전략 논의

센티널.png 501.18 KB

센티넬프로토콜, 옥타솔루션, 노르마 3사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자금세탁방지 권고안에 대응하여 오는 4일 서울 강남구 워크플렉스 역삼점에서 'FATF의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현황 및 대응전략’을 주제로 ‘암호화폐 거래소 밋업2019‘를 공동 개최한다. 센티넬프로토콜은 암호화폐 지갑 추적·분석 시스템과 블랙리스트 지갑 주소 데이터를 제공한다. 옥타솔루션은 금융 준법 솔루션 기업이며, 노르마는 무선·IoT보안 분야 컨설팅 업체다. 
 
체인파트너스,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상품 출시
체인파트너스.png 9.74 KB
종합 디지털 자산 전문업체 체인파트너스는 2일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이란 마이닝 장비 구입부터 마이닝 시설 섭외, 장비 설치와 운영 등 전 과정을 체인파트너스가 대행하고, 소비자는 마이닝된 비트코인을 매일 정산받는 일종의 마이닝 대행 서비스다.

◆ 메타디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메타디움.png 1.43 MB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 플랫폼 프로젝트인 메타디움이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신원인증(DI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디움은 메타디움 앰버서더 프로그램(이하 MAP)의 두 번째 트랙인 스토리텔러 프로젝트의 모집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MAP는 블록체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메타디움에서 지난 4월 선보인 프로젝트다.

◆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채널 ‘도리도리’와 함께 에어드롭 이벤트

후오비.jpg 20.43 KB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멘탈 힐링 종합 방송 ‘도리도리’와 함께 유튜브 영상 구독 및 암호화폐 거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회원(Lv.2 인증 완료) 및 도리도리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준비된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는 6월 30일부터 준비된 암호화폐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 잼코레스펀던트플랫폼사, 블록체인 사업진행 

아르마니아에 본사를 둔 다이아몬드 및 유색 보석 구매와 가공 및 유통, FX 트레이딩 업체인 젬코레스폰던트플랫폼 (gemcorrespondentplatform,LLC, 이하 젬코레스펀던트)가 암호화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다이아몬드 매매 및 중계 플랫폼을 제공하는 GCP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GCP 프로젝트는 GCP 코인을 이용하여 실제 다이아몬드 및 보석을 사고 팔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작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