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호주 진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03 10:39:37
◆현대홈쇼핑, TV홈쇼핑 업계 최초 호주 진출

현대홈쇼핑_호주 TV홈쇼핑 오픈샵 방송.jpg 1.1 MB

현대홈쇼핑은 8월1일 호주 TV홈쇼핑 채널 ‘오픈샵(Open Shop)’을 개국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는 국내 TV홈쇼핑 업계 최초 사례로 국내에서 쌓아온 방송 역량과 상품 운영 노하우, 호주 지상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 등을 통해 현지 유통 시장에 연착륙하겠단 전략이다. 앞서 작년 12월 현대홈쇼핑은 호주 진출을 위해 자본금 4500만 호주 달러(한화 약360억원)를 투자해 현지 단독 법인 ‘ASN(AUSTRALIAN SHOPPING NETWORK)’을 설립한 바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라이브 방송 운영 경험과 빠른 무료 배송 및 배송 속도, 그리고 무이자 할부 시스템 등 ‘한국식’ TV홈쇼핑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차별화에 나설 경우 호주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창원시와 국민안전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는 2일, 창원시 상남동 일대에서 국민안전캠페인을 벌였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가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jpg 1.1 MB
하이트진로가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창원시 상남동 지역 업소와 마산어시장, 상남시장, 국가유공자 가구 등 화재취약계층을 방문해 화재 예방과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을 펼쳤다. 이 날 행사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를 비롯해 허성무 창원시장, 권순호 창원소방본부장, 창원시 의용소방대, 소방공무원, 시민, 학생 등 53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이 날 부대행사를 통해 심폐소생술 체험부스와 이동소방안전체험 차량을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소방안전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샘표, 제2회 비건 페스타 참가
요리에센스 연두_ 비건페스타.JPG 172.03 KB

샘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채식박람회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전시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샘표는 채식을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두 부스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참나물 만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채식요리를 시연하고 채식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연두 고소양념 만들기 체험’을 매일 300여명 대상 진행 예정이다. 또한 샘표 제품 제공 이벤트도 마련한다.

◆정식품, 전국 각 지역 농가와 검은콩 200톤 계약재배 체결

[사진자료1] 정식품, 전국 각 지역 농가와 검은콩 200톤 계약재배… 농가상생 나서 - 190703.jpg 749.18 KB

㈜정식품은 전국 단위로 콩을 재배하는 농가와 국산 검은콩 200톤 계약재배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정식품에서 생산되는 ‘베지밀 검은콩 두유 A,B’,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베지밀 검은콩과 참깨 두유’,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고칼슘’ 등 10여 종의 검은콩 두유 제품에는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국산 햇콩이 사용된다. 이번 계약재배를 통해 정식품은 고품질의 검증된 국산 검은콩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고, 지역 농가는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정식품은 원료 수매뿐만 아니라 지역농가 운영에도 힘을 보탤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도 추진해 농촌과 다양한 형태의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

◆농심, 오븐에 구워 담백한 ‘구운새우칩’ 출시

구운새우칩_패키지.jpg 820.1 KB

농심이 쌀로 만든 스낵 ‘구운새우칩’을 출시했다. 구운새우칩은 새우 고유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쌀 스낵으로 얇게 빚은 쌀을 오븐에 구워 담백함과 바삭함을 높였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새우 맛을 쌀 과자에 접목해 완성한 제품으로 쌀의 담백함과 새우의 깊은 풍미가 잘 어우러진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농심의 새우스낵에 비해 훨씬 얇아진 두께로 바삭한 소리까지 매력 있는 스낵”이라며 “한국인의 주식인 쌀과 해산물 중 가장 선호하는 새우를 더해 많은 분들이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딥티크 여름 한정판 ‘컬러 에디션’ 패키지 출시
딥티크_오 데 썽 컬러 에디션.jpg 545.94 KB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올 여름 5개 인기 제품에 특별한 색상을 입힌 ‘오 드 뚜왈렛 컬러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 ‘컬러 에디션’은 기존 투명했던 딥티크의 향수 보틀(병)에 주 원료를 대표하는 특별한 색상을 각각 입히고 원료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그린 패키지로 구성됐다. 브랜드의 대표 향수인 ‘도 손’, ‘오 데 썽’, ‘롬브르 단 로’, ‘탐 다오’,‘필로시코스’ 등 총 5개 제품으로 출시하며 30ml 용량으로 선보여 휴대성을 높였다. 이번 한정판 5종은 전국 딥티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SK텔레콤 T멤버십 회원 대상 ‘T Day 내맘대로 혜택’ 제공
[투썸플레이스] TDay 내맘대로 혜택 빙수 할인 이벤트.jpg 282.69 KB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7월 한 달간 SK텔레콤과 제휴해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티데이(T day) 내맘대로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팥빙수’ 빙수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오리지널 팥빙수는 시원한 우유 얼음에 국내산 통단팥과 콩고물을 얹고 쫄깃한 인절미를 올린 메뉴로, 매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투썸플레이스의 스테디셀러다. 주문 시 T멤버십 실물 카드나 모바일 앱을 제시하면 행사 기간 중 회원당 월 1회에 한해 혜택을 제공한다.

◆크라운해태제과, 오예스 미니 2탄 달콤쌉쌀 ‘녹차&팥’ 출시

[보도사진]오예스 미니 녹차 팥.jpg 309.65 KB
크라운해태제과는 오예스 미니 2번째 맛으로 ‘녹차&팥’을 내놓는다. 오리지널이 마스카포네 치즈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면 2탄은 우리 입맛과 여름철의 특성까지 고려했다. 청정 해남 지역에서 갓 수확한 녹차가루를 시트에 갈아 넣고 껍질을 벗긴 팥 앙금을 초코크림과 섞어 중간을 채웠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새롭게 생겨난 미니 케이크 시장이 고급 트렌드와 맞물리며 프리미엄 홈 디저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간편한 한입 크기의 미니 제품에 색다른 재료를 더한 후속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앱 요기요 첫 할인 이벤트 진행

[붙임] 큰맘할매순대국 이미지.jpg 109.89 KB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배달앱 요기요 입점 후 처음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입점 기념으로 소비자들이 순댓국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증대를 위해 가맹점 부담 비용 없이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0일간으로 배달앱 요기요에서 터치주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푸드, 한정판 돼지바 카트 판매 호조
사진2_유튜브 화면캡쳐.jpg 462.31 KB

롯데푸드㈜는 게임 카트라이더와 제휴로 돼지바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돼지바 카트가 카트라이더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기 때문이다. 제휴이벤트가 정식 공개되기 전부터 카트 소개 및 체험기가 올라왔고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돼지바 카트 성능 리뷰를 잇따라 올리면서 화제성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푸드가 개그맨 김재우를 섭외해 제작한 돼지바 카트라이더 영상은 공개 일주일도 안돼 조회수 100만을 넘기도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돼지바 카트에 대한 관심이 예상보다 뜨거워 제품 공급이 원활하지 못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유쾌하게 돼지바를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국·찌개 기획전 진행

정원e샵 종가반상 국찌개 기획전.jpg 714.9 KB

대상㈜ 종가집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종가반상 국·찌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품목은 종가반상 국·찌개 제품 전반으로 ▲남도 추어탕 ▲진한 한우곰탕 ▲사골 김치찌개 ▲버섯 들깨미역국 ▲사골 우거지들깨탕 ▲얼큰 알탕 등 2개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으로 1개를 증정하는 ‘2+1’ 행사를 기본으로 한다. 종가반상의 제품을 묶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모듬 세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39% 가격 할인에 배송비 무료 서비스가 추가된다. 아울러 1~2인 가구를 위한 저녁 상차림으로 기획된 묶음 상품 역시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세븐스프링스, 목동점 팝업 레스토랑 오픈
[사진자료]세븐스프링스, 셰프콘서트와 함께 목동점에서 팝업 레스토랑 연다.jpg 943.85 KB

삼양그룹의 외식계열사 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세븐스프링스는 ‘셰프콘서트’와 손잡고 11일과 12일 양일간 세븐스프링스 목동점을 팝업 레스토랑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셰프콘서트는 팝업 레스토랑을 여는 장소의 특성에 맞춰 평소 접할 수 없는 새롭고 특별한 음식을 다양한 셰프들이 제공하는 신개념 팝업 레스토랑 브랜드이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 운영기간 동안 세븐스프링스 목동점 저녁 뷔페는 ‘썸머 나잇(Summer Night)’을 주제로 기존 뷔페 메뉴에 셰프 스페셜 메뉴,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하이네켄 생맥주 등이 추가되며 이용 금액은 4만3900원이다.

◆LG생활건강, 케어존 수분라인 ‘노르데나우 워터’ 한정 판매

LG생활건강_케어존 노르데나워워터 호우호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_이미지 (1).jpg 315.97 KB

LG생활건강은 저자극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의 대표 수분 라인 ‘노르데나우 워터’의 대표 제품을 더 커진 용량에 특별한 선물을 담아 오는 7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소셜 날씨 어플리케이션 ‘호우호우’ 캐릭터와 기존 케이존 어존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세럼, 크림, 젤크림 등 대표 인기 제품을 콜라보레이션 해 선보인다. 케어존 호우호우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한 가지를 구매하면 호우호우 스티커가 담긴 베스트샘플 키트를, 케어존 행사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엔 호우호우 캐릭터가 그려진 투명 비치백을 증정한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네이처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